구글 도메인 Gmail 주소 포워딩 설정하기

서버 일반

Google Domains에서 도메인을 구입했다면 도메인을 이용한 이메일 주소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구글의 이메일 서비스인 Gmail을 이용해 도메인을 구성할 수 있으며 Google Domains에서 지원하는 방법은 두가지로 G SUITE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과 이메일 전달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있습니다.

  • G SUITE – 유료, 자신의 도메인으로 수신, 발신을 자유롭게 할 수 있음.
  • 이메일 전달 – 무료, 자신의 도메인으로 메일을 수신하는 것만 가능. 발신은 @gmail.com 으로 보내짐.

G Suite는 메일 서버를 사용하는것과 같이 맞춤 이메일 서비스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유료 서비스로 과금이 필요하며 이메일 전달 기능은 Gmail로 받는 메일을 자신의 도메인으로 포워딩해서 받을 수 있으며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 Domains Gmail 포워딩 설정

Google Domains Gmail Forward 01

https://domains.google에 접속한 다음 ‘내 도메인’에서 이메일 포워딩을 설정할 도메인의 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Google Domains Gmail Forward 02

도메인 옵션의 왼쪽 메뉴에서 ‘이메일’을 선택한 다음 이메일 전달 항목에서 내 도메인 이름으로 포워딩할 이메일 이름을 입력하고 수신을 받을 Gmail 주소를 입력합니다.

Google Domains Gmail Forward 03

입력한 Gmail 계정이 도메인을 구입한 계정이라면 별도의 인증이 필요 없으며 다른 구글 계정일 경우 소유자 확인 메일이 오게 됩니다.

이렇게 이메일 전달 설정을 하면 hello-world@extrememanual.com 으로 받는 메일이 nayana@gmail.com으로 전달되며 최대 100개까지 포워딩 설정이 가능합니다.

Google Domains Gmail Forward 04

와일드카드(*)를 사용할 경우 도메인 주소로 된 모든 메일을 수신자 이메일(Gmail)로 보낼 수 있으니 편의에 따라 설정하면 되겠습니다.

앞서 얘기했던 것 처럼 도메인으로 된 이메일 주소는 수신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발신은 Gmail 주소로 해야 합니다. 발신까지 자신의 도메인으로 사용하려면 G SUITE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점 참고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Aws 라이트세일 비트나미 Phpmyadmin 접속 방법
AWS 라이트세일 비트나미 phpmyadmin 접속 방법
아마존 웹서비스(AWS)의 라이트세일에서 워드프레스 인스턴트를 생성하면 비트나미(Bitnami) 기반의 웹서버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NGINX, PHP, mysqlDB, phpmyadmin이 자동으로 세팅되는 비트나미를…
도메인 Ip 확인하는 4가지 방법
도메인 IP 확인하는 4가지 방법
인터넷은 IP 주소를 기반으로 연결되며 서버와 클라이언트, PC와 스마트폰 모두 고유의 IP를 가지고 있습니다. IP 주소는 숫자 배열로 이루어져 있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