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단톡방 알림소리와 알림숫자 해제하는 방법

모바일 앱

회사나 학교등 그룹을 지어 활동하는 사람들과 함께 카카오톡으로 대화를 하는 경우 단체 채팅방을 이용하게 되는데요.

단체방에서 사람이 많은 만큼메시지를 하나씩만 입력해도 쉴새 없이 카카오톡 알림소리가 울리게 되서 방해가 되기도 하고 그만큼 배터리를 많이 소모하게 되는데요.

단톡방에 불필요한 알림이 너무 많이 오는 경우 다음과 같이 단톡방(오픈채팅방) 알림을 끌 수 있습니다.

Kakaotalk Disable Group Chat Alarm Title

채팅방 알림 끄기 설정

Kakaotalk Disable Group Chat Alarm 01

채팅 탭에서 알림을 해제하고 싶은 단톡방을 길게 터치한 다음 메뉴에서 ‘채팅방 알림 끄기’를 선택하면 더이상 카톡 알림 소리나 진동이 울리지 않습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소리는 울리지 않지만 카카오톡 아이콘 배지(Badge)와 상단바를 내리면 보이는 알림 목록에 메시지 표시가 되서 거슬릴 수 있는데요.

소리 알림을 해제한 단톡방의 알림표시를 해제하려면 설정을 한번 더 해야 합니다.

채팅방 알림 숫자 해제하기

Kakaotalk Disable Group Chat Notification 01

카카오톡의 설정 > 알림 > 알림센터에 메시지 표시 옵션에서 ‘알림 켠 채팅방만’을 선택하면 알림을 끈 채팅방의 메시지는 배지와 상단바 알림 목록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위와 같은 설정으로 불필요한 단톡 알림을 끄면 개인 톡 메시지를 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배터리를 절약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웹사이트에서 카카오 계정을 이용해 가입한 경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사이트의 이용 방법과 배송 현황, 이벤트 등의 정보를 회원에게 알려주게 되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