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팔 은행으로 송금 받는 방법

인터넷 서비스

페이팔로 결제를 받은 달러를 국내 은행으로 송금 받기 위해서 통장을 연결해야 하는데요.

비즈니스 계정이 아닌 일반 계정이여도 페이팔에 자신의 통장을 연결해서 페이팔에 적립되어 있는 달러를 송금 받을 수 있습니다.


아직 페이팔에 가입이 안되어 있다면?

페이팔 가입 방법


페이팔 은행계좌 인증

Paypal Register Bank Account 01

페이팔에 로그인한 다음 ‘카드 또는 은행 연결’을 클릭 후 ‘은행계좌 연결’을 선택합니다.

Paypal Register Bank Account 02

‘은행 이름’ 항목에서 연결할 은행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은행 코드가 입력됩니다.

은행 코드는 은행의 SWIFT 코드와 달리 페이팔 자체에서 부여하는 코드이니 혹시라도 은행 코드를 지웠다면 페이지를 새로고침 한 다음 다시 은행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은행 계좌는 당좌와 예금으로 구분되는데, 우리가 사용하는 통장은 모두 ‘예금’에 해당되므로 예금에 체크하면 됩니다.

참고로 ‘당좌 계좌’는 사업자가 일정한 거래보증금을 예치해서 사용하는 일종의 신용 계좌로 어음 및 대출(마이너스 통장)을 받을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통장 계좌는 한화를 받을 수 있는 계좌를 입력하면 됩니다.

한국 페이팔 계정으로 받은 달러를 통장에 달러로 받을 수 없으며 원화로만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외화 통장으로 받을 수 없으며 받을 수 있다 하더라도 이중환전이 됩니다.

참고로 달러로 받을 수 없는 이유는 국내 법률에 따른 제한 때문으로 오래전 유행했던 카드깡에 대응하기 위한 방침이라 보시면 됩니다.

Paypal Register Bank Account 03

은행 계좌 정보 입력을 마치면 은행계좌를 확인하는 단계로 넘어갑니다.

등록한 계좌에 페이팔 이름으로 2건의 소액이 입금되는데 이 금액을 이용해 인증하는 것입니다.

입금은 영업일 기준으로 3~5일 정도 걸리니 느긋하게 기다리면 되겠습니다.

Paypal Register Bank Account 04

페이팔에서 은행 통장으로 2건의 소액 입금이 확인 되면 전자지갑 > 통장 > 은행 확인을 클릭합니다.

Paypal Register Bank Account 05

입금된 두건을 입력합니다. 필자는 7원/7원이 왔으므로 7원씩 입력했습니다.

참고로 은행 명세서에 찍혀있는 순서대로 입력해야 되는데, 뱅킹에서 확인할때는 최신 거래 내역이 먼저 출력되게 되므로 순서를 반대로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Paypal Register Bank Account 06

정상적으로 인증이 완료되었네요.

만일 이 과정에서 숫자를 잘못 입력해서 입력 횟수를 초과했다면 페이팔 상담원과 통화해서 자초지종을 설명하고 인증용으로 받은 금액을 얘기해 주면 수동으로 처리해 주니 걱정하지 마세요.

페이팔 고객센터 : 02-3483-1131

페이팔 통장으로 인출하기

Paypal To Bank 01

메인 화면에서 페이팔 잔액 항목의 ‘지금 이체’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담이지만 $150를 송금 받았는데 6.9달러를 수수료로 떼어 갔네요.

Paypal To Bank 02

인증을 받았던 통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Paypal To Bank 03

페이팔에서 은행 통장으로 송금할 금액을 입력합니다.

Paypal To Bank 04

달러를 원화로 환전해서 송금합니다. 통장을 인증 받는 과정에서도 언급했지만 미국인이 아닌 이상 달러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금액을 지금 이체’ 버튼을 클릭하면 은행으로 송금이 완료되며 페이팔 잔액에서 인출할 수 있는 최소 금액은 $10입니다. 페이팔에서 인출 신청 후 영업일 기준 3~5일 이내에 은행 계좌로 입금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Gmail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새로운 메일을 받을 때 알림으로 알려주고 중요한 알림을 분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