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에서 긴급 재난 문자 알림 소리를 차단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긴급 재난 문자와 안전 안내 문자는 태풍이나 홍수, 폭염등 자연재해를 비롯해 거주 지역에서 안전을 해칠 수 있는 상황이 생기면 정부기관이 이통사를 통해 알리는 긴급 문자 메시지입니다.

어업이나 농업에 종사하는 분들에겐 상당히 유용한 알림이지만 갑자기 들리는 사이렌 알림 소리 때문에 깜짝 놀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학생이나 집에 아이를 키우고 있다면 긴급재난문자 알림 소리를 차단하고 싶은 경우도 있는데요.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긴급재난문자 알림 소리를 차단하려면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Galaxy Emergency Message Title

긴급 재난 문자 알림 설정

Galaxy Emergency Message 01

메시지 앱을 실행한 다음  ፧ 메뉴 아이콘을 선택한 다음 ‘설정’을 터치합니다.

Galaxy Emergency Message 02

메시지 설정에서 ‘긴급 알림 설정’을 터치한 다음 알림 설정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하면 더이상 긴급재난문자가 표시되지 않으며 알림 소리도 재생되지 않습니다.

‘뭘 이런거 까지 긴급 문자로 보내나’ 싶은 경우도 있긴 하지만 긴급 재난 문자는 이름 그대로 재해나 민방위등 정말 위급한 상황일 때 알림이 올 수도 있으니 되도록이면 긴급 알림 설정을 완전히 끄는 것 보다는 ‘안전 안내 문자’ 정도만 꺼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Avatar
Author

익스트림 매뉴얼 주인장입니다.
내용이 유익했다면 를 눌러주세요. 앞으로 작성할 글의 뱡향성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pg@extrememanual.net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