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더블클릭 테스트 사이트 소개

인터넷 서비스

마우스를 사용하면서 더블클릭 증상이 의심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마우스 클릭이 오작동 하는 경우 대부분이 스위치 내의 접점 불량이거나 이물질이 들어가 예민하게 반응할때 더블클릭이 될 수 있는데요.

마우스 고장 여부를 확인할때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프로그램 없이 마우스 클릭을 테스트하는 사이트를 이용해 마우스 고장을 테스트해 볼 수 있습니다.

Clicking Speed Test

Mouse Double Click Test Clicking Speed Test 01

1. Clicking Speed Test

첫번째로 소개할 사이트는 Clicking Speed Test 입니다. 동그라미를 클릭하면 시간당 클릭과 클릭 횟수를 차트로 보여주며 마우스 클릭 테스트 뿐만 아니라 클릭간 속도(CPS)를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 마우스 우클릭은 테스트를 할 수 없으며 더블클릭 증상을 확인하려면 클릭 카운트를 봐야 하는 점입니다.

Double Click Mouse Test Page

Double Click Mouse Test Page

2. Double Click Mouse Test Page

두번째는 스크립트 공유 사이트인 codepen.io에서 어떤 사용자가 공유한 소스코드입니다.

단순해 보이지만 Clicking Speed Test 사이트 보다 더블클릭 증상을 테스트하는데 특화되어 있으며 노란색 박스를 클릭해서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0.08초 간격으로 더블클릭이 되었을때 노란색 박스가 빨간색으로 변하는데, 수치상으로 사람이 0.08초만에 더블클릭을 하는 것은 완전 작정하고 누르지 않는 이상 불가능하기 때문에 노란색 박스를 지속적으로 클릭했을떄 하드웨어적으로 문제가 있다면 빨간색으로 변하는 원리입니다.

마우스 왼쪽 버튼 뿐만 아니라 오른쪽 버튼도 테스트할 수 있으니 마우스 고장이 의심된다면 추천하는 사이트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Gmail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새로운 메일을 받을 때 알림으로 알려주고 중요한 알림을 분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