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10 와이파이 비밀번호 QR코드로 공유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집이나 사무실에서 손님이 방문하면 와이파이를 통해 인터넷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와이파이 공유기에 설정된 비밀번호를 다른 사람에게 알려주기 꺼려지는 경우 갤럭시 S10의 기본 기능인 와이파이 QR코드를 이용해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공유할 수 있으며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QR코드를 스캔해 와이파이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QR코드 생성

Galaxy S10 Wifi Password Qr Code Sharing 01

와이파이 접속용 QR코드는 따로 만들 필요 없이 설정 > 연결 > Wi-Fi로 이동한 다음 현재 연결되어 있는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선택하면 QR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QR코드로 와이파이 연결

Galaxy S10 Wifi Password Qr Code Sharing 02

QR코드 스캔 프로그램을 사용해도 되지만 갤럭시 S10을 비롯한 스마트폰은 카메라 앱에 QR코드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카메라 앱의 설정에서 QR코드 기능을 활성화한 다음 QR코드를 스캔하면 Wi-Fi 네트워크 연결 팝업이 뜨며 터치하면 와이파이에 연결됩니다.

손님이 자주 방문하는 환경이라면 QR코드를 스크린샷으로 찍어 프린트해 공유기 근처에 둔다면 다른 사람이 쉽게 와이파이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Galaxy S10 Wifi Password Qr Code Sharing 03

참고로 네이버 앱의 스마트 렌즈를 이용해 QR코드를 스캔하면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노출되기 때문에 손님용 와이파이라면 비밀번호에 좀 더 신경을 써야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