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 청춘대로 꿀쇼핑α카드 혜택 분석

금융

KB국민카드에서 출시한 신용카드인 청춘대로 꿀쇼핑α카드는 청춘대로 알파 사리즈에서 온라인 쇼핑 카드 포지션으로 특화된 혜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청춘대로 알파 시리즈는 꿀쇼핑α, 꿀잼α, 꿀맛α, 꿀잠α로 구성되어 있으며 꿀쇼핑 알파 카드는 온라인 쇼핑, 꿀잼 알파 카드는 놀이(PC방/노래방/영화등), 꿀맛 알파 카드는 식당 및 배달앱, 꿀잠 알파 카드는 숙박에 특화되어 젊은 층을 공략하고 있는데요.

꿀쇼핑 알파 카드는 모바일 단독 전용 카드로 플라스틱 카드를 만들 수 없기 때문에 오프라인에서 결제를 하려면 스마트폰의 ‘KB앱카드’를 이용해 결제해야 하며 실물카드가 필요하다면 알파원카드를 발급 받아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링크 : KB국민 알파원카드 장단점 및 사용법

꿀쇼핑α카드 주요 정보

Kbcard 청춘대로 꿀쇼핑알파카드

연회비 – 국내전용 15,000원 / 해외(마스터) 15,000원 (모바일 카드 전용)

전월 실적 – 40만원 이상(1구간), 80만원 이상(2구간)

실적 제외 대상 – 청춘대로 꿀쇼핑α카드로 온라인 쇼핑 할인 받은 이용건(해당 매출 전체),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각종 세금 및 공과금, 아파트관리비, 정부지원금, 초·중·고등학교(국 ·공립) 학교납입금, 대학(대학원)등록금,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연체료, 연회비, 상품권 및 선불카드 구입·충전 금액, 무승인전표(교통요금, 자판기, 터널통행료, 항공기 이용 등), 취소금액

Online 쇼핑 할인

6대 온라인쇼핑몰 3대 소셜커머스 10~20% 청구할인

On&Off

해외가맹점5% 할인캐시백

Offline 할인

알파원 오토체인지 해시태그 가맹점 5% 청구할인

영화/놀이공원

맥스무비,롯데월드/에버랜드/캐리비안베이 현장할인

꿀쇼핑 알파카드 혜택 및 분석

온라인 쇼핑 할인

전월 실적1구간(40만원 이상)2구간(80만원 이상)
월 할인 한도2만원4만원
  • 6대 온라인 쇼핑몰 : 옥션, G마켓, 11번가, 인터파크, 롯데닷컴, 신세계몰
  • 3대 소셜커머스 : 티몬, 쿠팡, 위메프

6대 온라인 쇼핑몰과 3대 소셜커머스에서 건당 2만원 이상 결제시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KB앱카드를 이용해 결제를 하면 20% 할인이 되고 그 밖의 결제 수단(ISP, 간편결제등)으로 결제를 하면 10% 할인이 됩니다.

전월 실적이 40만원 이상일 경우 할인 한도는 2만원이며 KB앱카드로 결제할 경우 20% 할인이 적용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한달에 10만원 결제금액에 대해 2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다만 온라인 쇼핑 할인 건은 전월 실적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실적을 채우려면 월 50만원을 사용해야 합니다. (2구간은 x2 하면 됨)

Kbcard 청춘대로 꿀쇼핑알파카드 Kb앱카드결제

온라인 쇼핑몰에서 KB앱카드로 결제를 하는 방법은 결제수단을 신용카드로 선택한 다음 일반결제 > KB국민 앱카드를 선택합니다.

화면에 QR코드와 결제코드가 나오면 스마트폰의 KB앱카드를 실행한 다음 PC결제를 선택 후 QR코드를 스캔하거나 결제코드를 입력해 결제하면 됩니다.

KB앱카드가 아닌 삼성페이나 스마일페이등의 결제 수단으로 결제한 경우 10% 밖에 할인을 받지 못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오프라인 할인

전월 실적1구간(40만원 이상)2구간(80만원 이상)
월 할인 한도3천원5천원

KB앱카드를 이용해 오프라인에서 결제를 하거나 알파원 오토체인지에서 가맹점에 맞게 꿀쇼핑 알파 카드를 등록해 건당 1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5% 청구할인됩니다.

전월 실적과 할인 한도를 계산해 보면 1구간에서 6만원 결제 금액에 대해 3천원을 할인 받으며 2구간에서 10만원 결제 금액에 대해 5천원을 할인 받는 것이 됩니다.

Kbcard 청춘대로 꿀쇼핑알파카드 오프라인결제

KB앱카드는 NFC 방식 결제도 지원하기 때문에 삼성페이가 결제되는 사업장이라면 오프라인에서도 KB앱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해 굳이 알파원카드를 꺼내지 않아도 됩니다.

오프라인에서 할인받은 건은 전월 실적에 포함되는 점은 그나마 다행이네요.

해외 캐시백

전월 실적1구간(40만원 이상)
월 할인 한도1만원

해외 직구 또는 해외 여행시 결제한 건에 대해 월 20만원까지 5% 캐시백을 받을 수 있으며 캐시백은 다음달 10일 결제계좌로 입금되며 해외 이용 금액은 일시불 매입 완료된 기준으로 합니다.

영화, 놀이공원 할인

서비스비고
맥스무비 영화 예매1매당 3,500원 현장 할인 – 1일 2매, 월 4매, 연간 10매
롯데월드 어드벤처종합이용권 50% 현장할인 – 회원별 1일 1매, 월 2매, 연간 5매
에버랜드 페스티벌자유이용권 50% 현장할인 – 카드별 1일 1매, 회원별 연간 10매
캐리비안베이입장권 30% 현장할인 – 카드별 1일 1매

롯데월드,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는 1일 1매 조건 때문에 같이 가는 사람은 할인을 받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마치며

KB국민 청춘대로 꿀쇼핑α카드는 온라인 쇼핑에 할인이 특화되어 있으며 소비 지출이 온라인 쇼핑과 해외직구에 치중해 있다면 쓸만한 카드입니다.

온라인 쇼핑시 할인 받은 10만원은 실적에 제외되기 때문에 실적을 채우려면 50만원을 소비해야 하며 1구간 기준으로 최대 33,00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혜택 기준 예시 : 해외직구 20만원 + 오프라인 6만원 + 온라인 쇼핑 24만원

하지만 생활 영역이 빈약한데 특히 통신 할인, 교통비 할인이 없기 때문에 신용카드 한장만 사용한다면 추천하기 어려운 카드이며 각 혜택별 최소 결제 비용 제약이 있기 때문에 신경을 써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현대카드 아멕스 Mr 현금화 하는 방법
현대카드 아멕스 MR 현금화 하는 방법
현대카드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아멕스)는 MR 포인트가 쌓이면 호텔, 항공사 마일리지나 바우처로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되는데요. 아멕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