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딥에코카드(Deep ECO) 혜택 및 장점 정리

금융

신한카드 Deep ECO(딥에코)는 친환경적인 소비 촉진에 포커스가 맞춰진 상품으로 버스, 지하철과 같은 대중교통 이용과 온라인 쇼핑시 캐시백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캐시백 적립 퍼센트가 높은편이기 때문에 온라인쇼핑 카드로 사용하면 5% 피킹률로 괜찮은 편이며 전월 실적은 30만원이기 때문에 유지가 쉬운게 장점입니다.

신한카드 Deep ECO

연회비

국내전용, S&해외(VISA)
13,000원16,000원

S&(에스앤)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와 제휴해 국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드 브랜드로 일반적으로 카드를 사용하는데는 국내전용과 다르지 않으며 연회비 또한 같습니다.

S&이 국내전용과 한가지 다른점은 딥에코카드 우측 하단에 S&, 아멕스 로고가 추가된다는 점입니다.

전월 실적 및 기본 혜택

  • 국내/외 가맹점 ECO 기부 포인트 0.1% 적립
  • 모바일 명세서 신청 시 ECO 기부 포인트 3천점 적립(최초 1회 제공)

기본적으로 전 가맹점에서 사용시 ECO 기부 포인트 0.1% 적립이며 실적 및 적립 제한이 없습니다.

1천점 이상 포인트가 모이면 매월 28일에 친환경 협약 기부처(서울그린트러스트)로 자동 전송되며 전송된 ECO 기부 포인트는 나무심기에 이용된다고 합니다.

에코 기부 포인트는 사용자에게 실질적으로 이득이 되는 혜택이 아니기 때문에 기본 가맹점 적립은 사실상 없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핵심 혜택

분류비고혜택
교통버스 / 지하철 / 철도
전기차 충전요금
쏘카 / 따릉이 / 카카오T바이크
5% 캐시백
온라인 쇼핑티몬 / 쿠팡 / 위메프
11번가 / G마켓 / 옥션
5% 캐시백
Recycling서울책보고 / 아름다운가게
(오프라인에 한함)
5% 캐시백
PaperlessCGV 온라인 영화 예매 1회 이용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 1회 이용
리디북스 1회 이용
1천원
(월5회)
전월실적30만원월 3만원 한도

실적제외 : 카드론/기프트카드/선불카드

딥에코 카드의 핵심 혜택인 교통 및 온라인 쇼핑 가맹점 5% 캐시백은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시 제공되며 가맹점별로 캐시백 한도 적립 한도가 나눠져 있지 않고 혜택을 받은 매출건수도 실적에 포함되기 때문에 계산이 수월합니다.

캐시백 혜택에 해당되는 가맹점에서만 결제를 한 경우 월 1만5천원을 캐시백 받을 수 있는데 혜택 한도가 3만원이기 때문에 60만원 결제 금액에 대해 혜택을 받을 수 있어 피킹률 5% 이상되는 온라인 쇼핑 카드로 손색이 없으며 신규 가입시 발급월과 그 다음달 까지는 무실적기간이 제공되어 캐시백이 적용됩니다.

다만 온라인 쇼핑몰 또는 앱에 직접 접속 후 결제를 해야 캐시백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네이버 쇼핑이나 다나와, 이베이츠등 가격비교사이트에서 링크를 타고 가서 결제를 할 경우 캐시백 적용이 되지 않으니 이점만 유의하면 되겠습니다.

Paperless에 해당하는 CGV 온라인 예매, 스타벅스 할인은 월5회 제공되는데 일 횟수 제한은 없기 때문에 하루에 몰아서 혜택을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만 1회 결제시 1천원 이상 사용해야 캐시백이 적용됩니다.

예) 스벅에서 커피 3잔을 따로 계산…

여담이지만 딥에코카드 발행 초기에는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상품권이 실적에 포함되어서 한달여정도 상테크가 가능했지만 현재는 수정이 된 상태기 때문에 불가능합니다.

추가 혜택

오렌지라이프 앱 [닐리리만보] 활동 연계 캐시백 제공

  • [닐리리만보] 앱의 1일 1만보 이상 걸음 달성 일수가 월(1일~말일) 15일 이상인 경우 5천원 캐시백
  • 신한카드 Deep ECO로 전월(1일~말일)의 거래 시점 이용 금액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제공

보험오렌지라이프 모바일 보험 혜택

  • 신한카드 Deep ECO로 오렌지라이프 모바일 보험료 결제 시 첫 보험료 5천원 결제일 할인

오렌지라이프의 ‘닐리리만보’ 앱을 설치한 다음 실적기간에서 15일 이상 1만보 유지시 5천원을 캐시백 하고 있으니 걷는 운동을 하는 분이라면 추가로 캐시백을 챙길 수 있습니다.

마치며

신한 딥에코카드는 온라인 쇼핑 혜택에 특화된 다른 신용카드에 비해 피킹률이 높은편이며 혜택을 받기 위한 1회 결제 금액에 대한 조건이 없고 받은 혜택이 실적에 포함된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닐리리만보 캐시백도 15일 이상 1만보 조건이기 때문에 달성이 쉬워 실질적인 혜택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딥에코카드의 단점이라고 생각되는 카드 디자인… 디자인만 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현대카드 아멕스 Mr 현금화 하는 방법
현대카드 아멕스 MR 현금화 하는 방법
현대카드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아멕스)는 MR 포인트가 쌓이면 호텔, 항공사 마일리지나 바우처로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되는데요. 아멕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