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다이너스클럽 리뷰 및 메탈카드 발급 후기

금융

1950년 세계 최초의 신용카드 라는 타이틀을 가진 다이너스클럽은 현대카드에서 서비스했던 라운지 PP카드로 유명했지만 2019년 말에 계약을 종료함으로 국내에서 신규 발행을 하지 않았었지만 최근 우리카드에서 다이너스 클럽을 런칭했습니다.

우리카드 다이너스클럽은 포인트와 마일리지 2가지 형태로 나뉘며 이쁜 메탈카드를 보면 못참는 필자는 다이너스클럽 포인트 메탈카드를 발급했습니다.

우리카드 다이너스클럽 메탈카드 발급 후기

우리카드 다이너스클럽 포인트 메탈카드 발급 후기 1
우리카드 다이너스클럽 패키지

최근에 만든 현대카드 MX 블랙을 자르고 신청한 다이너스클럽 메탈카드. 우리카드는 처음 발급해봤는데 생각보다 빠르게 배송이 왔네요. 신청하는 사람이 적은 듯 싶기도 합니다.

연회비 30만원의 프리미엄 신용카드 답게 우편 봉투가 아닌 박스로 패키징되어 있습니다.

우리카드 다이너스클럽 포인트 메탈카드 발급 후기 2
다이너스클럽 로고

뒷면에는 다이너스클럽 타이포 로고가 각인되어 있네요.

우리카드 다이너스클럽 포인트 메탈카드 발급 후기 3
박스는 뜯어야 제맛

패키지를 드르륵 뜯으면…

우리카드 다이너스클럽 포인트 메탈카드 발급 후기 4
우리카드 다이너스클럽 패키지 구성품

우리카드 사용 설명서와 금융약관등의 안내서와 함께 다이너스클럽 패키지가 들어있습니다.

종이박스지만 세무와 같은 질감을 잘 입혀놔서 만져보면 고급스럽습니다. 필자가 뽑아본 연회비 30만원대 신용카드 중에서는 패키지가 가장 고급스럽네요.

우리카드 다이너스클럽 포인트 메탈카드 발급 후기 5
패키지 디테일

WE EXIST TO FIND A BETTER WAY 문구가 박스 윗면에 각인되어 있습니다. (이게 답 맞아?)

우리카드 다이너스클럽 포인트 메탈카드 발급 후기 6
다이너스클럽 포인트 메탈카드

다이너스클럽 메탈카드 실물. 메탈카드는 발급비 5만원이 추가됩니다. 왜 삐딱하게 꽂혀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메탈카드를 제작하시는 분이 급했나봅니다.

우리카드 다이너스클럽 포인트 메탈카드 발급 후기 7
박스 구성품

실물카드 뒷면에 상품안내서와 가죽(비닐) 파우치가 함께 동봉되어 있습니다. 전반적인 분위기는 블랙이네요.

우리카드 다이너스클럽 포인트 메탈카드 발급 후기 8
다이너스클럽 메탈카드 앞면

다이너스클럽 메탈카드는 검은색 바탕에 금장 라인으로 마감되어 있으며 지구본은 유광으로 처리되어 있어서 빛에 따라 은색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메탈카드 퀄리티는 현대카드 두랄루민 버전보단 못하지만 아멕스 메탈카드 정도의 묵직함으로 만듦새는 괜찮은 편입니다.

다이너스클럽 카드는 세로 형태의 디자인으로 포인트형은 올블랙, 마일리지형은 카드 상단부의 로고가 다르고 배경색이 아이보리로 되어 있습니다.

우리카드 다이너스클럽 포인트 메탈카드 발급 후기 9
다이너스클럽 메탈카드 뒷면

카드 뒷면에 우리카드가 각인되어 있고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CVC가 적혀있습니다.

사진에는 필자가 포토샵으로 지워서 나타나지 않지만 숫자 또한 검은색 양각으로 프린트되어 있어서 노안인 필자는 잘 보이지 않았습니다.

뒷면에 BC카드, 다이너스클럽, DISCOVER, PULSE 브랜드가 함께 각인되어 있는데요.

국내 다이너스클럽은 자체 결제망이 없고 BC카드 결제망을 사용해서 BC카드 로고가 있고 해외에서는 디스커버 결제망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다이너스클럽이 여러모로 빈약한 브랜드이긴 하지만 카드가 이쁘니 용서가 됩니다.

기타 패키지. 기프트 안내장을 인조가죽 파우치에 넣어놨는데, 굳이 이렇게까지 할 필요가 있나 싶지만 기분은 나서 좋네요. 다만 인조가국 파우치가 너무나 허접합니다.

우리카드 다이너스클럽 포인트 리뷰

필자가 다이너스클럽 포인트를 발급 받은 이유는 이것 저것 신경쓸 필요 없이 포인트를 쌓기 좋은 프리미엄 카드이기 때문입니다.

30만원대 프리미엄 카드는 보통 20만원 바우처 제공과 공항 라운지 이용, 호텔, 여행, 골프등 테마를 정해서 거기에 맞는 혜택에 힘을 주게 되는데요.

우리카드 다이너스클럽 포인트는 다른 혜택은 살짝 아쉽지만 포인트를 쌓기 좋은 구조로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카드 다이너스클럽 포인트 메탈카드 발급 후기 16
다이너스클럽 포인트형

우리카드 다이너스클럽 포인트는 전가맹점에 대해 실적을 쌓을 수 있는 신용카드로 필요 실적이 조금 높은 편이지만 아파트관리비를 비롯한 공과금, 국세, 지방세, 상품권등은 포인트 적립은 안되지만 전월실적으로 인정되어 실적제외가 거의 없기 때문에 하나의 신용카드를 사용한다면 무난하게 사용 가능하면서도 공항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해외 결제건에 대해서 포인트 적립은 되지만 실적으로 인정되지는 않는 점이 이 카드의 단점이네요.

기본 포인트 적립은 1% 이지만 실적 구간에 따라 추가 적립이 가능한데, 구간별 연 사용실적 대비 피킹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실적포인트 적립 (연간)피킹률포인트 바우처 사용시
매달 50만원기본 60,000P + 우리페이 18,000P1.24%1.28%
매달 100만원기본 180,000P + 우리페이 36,000P1.76%1.80%
매달 300만원기본 720,000P + 우리페이 108,000P2.27%2.30%
우리카드 다이너스클럽 포인트 피킹률

다이너스클럽 포인트 카드의 바우처 중에서 우리WON꿀머니 포인트 바우처를 사용하면 20만 포인트를 현금화 할 수 있으며 1년 사용대금이 2천만원 이상일 경우 지급하는 보너스 포인트 10만점을 지급받으면 사실상 연회비를 퉁칠 수 있게 됩니다.

즉, 한달에 166.67만원을 사용하면 연회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신용카드가 되는 셈이죠.

우리카드 다이너스클럽 포인트 메탈카드 발급 후기 15
200만원 이상 사용시 포인트 적립 피킹률은 2.3%

다이너스클럽 카드를 신청하는 분들 중 대부분 공항 라운지 혜택을 보는 경우가 많은데, 바우처로 받을 수 있는 공항 라운지 이용권은 다른 사람에게 양도가 가능해서 가족과 함께 여행을 자주 가는 분들이라면 바우처로 라운지 이용권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외에 공항 서비스와 리무진 할인 서비스등 공항을 이용할 때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있어서 실질적인 피킹률은 조금 더 올라갈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해외 여행이나 출장을 자주 다니면서 한달 소비가 100만원 이상일 경우, 특별히 자주 소비하는 가맹점 없이 편하게 혜택을 받고 싶을 때 사용하기에 좋은 포인트 적립형 신용카드로 하나의 카드만 사용할 때 장점이 많습니다.

다만 해외결제시 실적제외가 이 카드의 큰 단점이 되겠네요.

요약하자면 공과금, 세금, 상품권등 거의 모든 가맹점에서 실적 인정 되지만 이런 곳의 포인트 적립은 안되고 기본 포인트 적립률이 높은 프리미엄 카드로 하나의 카드를 쓰면서 공항을 자주 가는 분에게 적합한 신용카드 입니다.

바우처를 포인트로 바꾸면 연회비 10만원인데 나름 괜찮다고 생각되네요.

우리카드 다이너스클럽 혜택 정리

앞서 다이너스클럽 포인트 신용카드에 대해 간략하게 핵심을 정리했는데, 자세한 혜택과 이용 사항을 아래에 항목별로 정리했으니 필요한 부분을 찾아 보시길 바랍니다.

연회비

카드명연회비가족카드 연회비
다이너스클럽 포인트300,000원100,000원
다이너스클럽 마일리지330,000원100,000원
우리카드 다이너스 클럽 연회비

다이너스클럽 카드 발급 조건

다이너스클럽 신용카드는 우리카드 프리미엄 라인과 발급 조건과 동일하며 우리은행에 거래내역이 없어도 최소 발급 조건만 충족하면 무리없이 발급할 수 있습니다.

  • 부동산 : 본인 명의 소유의 부동산 재산세 납부 확인
  • 은행예적금 : 6개월 평잔 120만원
  • 직장인 : 회사 재직 확인
  • 사업자 : 사업자등록증 확인
  • 배우자가 위 조건에 준하는 경우

일반적인 직장인 또는 자영업자는 무리없이 발급 받을 수 있는 수준이며 학생 또는 무직인 경우 은행 평잔에 따라 발급 조건이 달라질 수 있으니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편이 빠릅니다.

바우처 제공

우리카드 다이너스클럽 포인트 메탈카드 발급 후기 12
다이너스클럽 바우처 안내
바우처 택1내용유의사항
공항라운지 무료이용권 8매인천공항, 김포공항, 김해 국제공항THE LOUNGE 앱에 이용권 번호 등록 후 사용, 타인에게 선물하기 가능
프리미엄 여행 할인권 20만원모두투어 홈페이지 내 모든 여행상품 결제 시 사용 가능모두투어 홈페이지에서 여행 상품 예약 진행 후 여행센터 상담 및 결제 진행 과정에서 바우처 사용 요청
신세계 상품권 모바일 교환권 20만원전국 신사계백화점 상품권샵 또는 이마트 매장 내 키오스크에서 지류 상품원으로 교환모바일 교환권은 발송일로부터 180일, 교환한 지류상품권은 발행일로부터 5년 유효
신라면세점 선불카드 20만원권 교환쿠폰신청한 배송지로 교환쿠폰 배송, 신라호텔 안내데스크에서 교환교환쿠폰 발송일로부터 12개월 내 교환
우리WON꿀머니 20만점1포인트 = 1원적립월로부터 5년 유효기간
다이너스클럽 바우처 설명

연1회 제공하는 5가지 바우처 중에서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첫회년도에는 50만원, 2년차년도에는 500만원 이상 사용시 바우처를 제공합니다.

바우처는 우리카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신청 가능하며 연회비가 완납된 상태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보너스 포인트 10만점 적립

발급월을 포함한 1년간 본인카드로 국내 가맹점에서 2천만원 이상 이용시 보너스 포인트 10만점을 제공하며 대상기간 만료월 다음달 15일 이후에 적립됩니다.

이때 다이너스클럽 카드가 해지된 경우 보너스 포인트를 받지 못하며 가족카드를 발급한 경우 가족카드도 실적에 포함됩니다.

국내 가맹점 포인트 적립

우리카드 다이너스클럽 포인트 메탈카드 발급 후기 13
다이너스클럽 포인트 적립 서비스
구분필요 실적적립률월 포인트 적립 한도
기본적립없음1%없음
추가적립100만원 이상0.5%5만점
추가적립200만원 이상1%5만점
우리페이
추가적립
없음0.3%없음
국내 가맹점 포인트 혜택

국내 전 가맹점을 대상으로 1% 포인트 적립이 되며 우리페이로 결제할 경우 실적에 무관하게 0.3%가 추가됩니다. (전 가맹점 중에서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은 제외됩니다.)

즉, 실적 200만원 이상에 우리페이 결제시 2.3% 적립이 가능한데 BC카드 전산을 사용하기 때문에 페이북 가맹점에서 우리페이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스타벅스, 메가커피, 파리바게뜨, 편의점등 은근히 페이북으로 가능한 프랜차이즈가 많으니 주로 소비하는 곳을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전가맹점에 대해서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고 설명이 되어 있지만 무이자할부금액, 정부지원금, 학교 등록금, 국세, 지방세, 공공요금(공과금), 상품권, 아파트관리비, 고속버스/교통카드, 현금서비스/카드론 등은 적립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해외, 면세점 포인트 적립

대상 가맹점필요 실적적립률월 포인트 적립 한도
해외 / 면세점없음2%5만점
해외 / 면세점 포인트 혜택

해외와 면세점은 온라인 결제를 포함하며 다이너스클럽 해외 결제 수수료는 1% 입니다.

다이너스클럽 전월실적 제외 항목

카드 수수료 및 현금서비스, 카드론, 이자, 연회비, 매출취소금액, 해외가맹점 이용금액은 전월실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브랜드 서비스

우리카드 다이너스클럽 포인트 메탈카드 발급 후기 14
브랜드 서비스
브랜드 서비스내용비고
국내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월 2회, 연 10회 제공인천 1터미널 SKYHUB, Martina
인천 2터미널 : Martina, 라운지L, SPC라운지
김포 국제선 SKYHUB
김해 국제선 SKYHUB
해외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월 2회, 연 10회 제공dinersclub.com 및 Diners Club 앱에서 확인
다이너스클럽 혜택

본인 명의 카드 소지자에 한해 공항 라운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PP카드 없이 다이너스클럽 카드와 여권, 당일 출발 항공권을 제시해서 라운지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프리미엄 서비스

프리미엄 서비스내용비고
K리무진 버스 무료 이용연 4회 제공 (월 회수 제한 없음)서울 – 인천공항 편도 1회 승차권으로 THE LOUNGE 앱에서 이용권 발급 후 리무진 버스 내 단말기에 QR코드 인식
국내 지정 골프장 커피(4잔) 무료 제공통합 월 1회, 연 4회 제공더라운지 앱에서 이용권 발급 후 클럽하우스 레스토랑 또는 스타트하우스에서 이용권 제시
국내 지정 골프연습장 타석권 무료 제공골프 연습장 내 키오스크에서 시간, 타석 선택 > 일일고객 선택 > 제휴사 고객 선택 > 이용권(QR코드) 스캔 > 타석 배정표 출력
다이너스클럽 프리미엄 서비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현대카드 아멕스 Mr 현금화 하는 방법
현대카드 아멕스 MR 현금화 하는 방법
현대카드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아멕스)는 MR 포인트가 쌓이면 호텔, 항공사 마일리지나 바우처로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되는데요. 아멕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