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딥드림(Deep Dream) 신용카드 혜택 정리

금융

신한카드의 Deep Dream(딥드림) 신용카드는 기본적으로 실적이 필요 없는 무실적 포인트 적립 카드이며 전월 실적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추가적으로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혜택을 가진 카드입니다.

현대카드나 삼성카드등 타사 카드도 무실적 신용카드를 발행하고 있지만 딥드림 카드는 추가적으로 실적을 충족하면 포인트 혜택이 플러스되기 때문에 카드소비가 일정치 않고 전월실적을 신경쓰기 싫은 사용자에게 매력적인 카드입니다.

연회비

Shinhancard Deep Dream 01
브랜드연회비
VISA(비자)10,000원
UPI(유니온페이)8,000원

해외겸용인 비자와 유니온페이 브랜드를 지원하며 유니온페이가 좀 더 저렴합니다.

아마존이나 이베이등 대형 해외 쇼핑몰은 대부분의 브랜드 결제를 지원하기 때문에 해외여행을 가지 않는다면 유니온페이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주요 혜택

혜택 분류포인트 적립 혜택
무실적 구간
모두드림
  • 국내외 가맹점 0.7% 기본 적립
  • 결제계좌가 신한은행일 경우 0.1% 추가
  • VISA Pay Wave 가맹점에서 비접촉식 결제시 해당건 0.1% 추가
  • 적립 한도 없음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더해드림

DREAM 영역 이용금액 1.4% 추가 적립

  • 예시) 모두드림 0.7%+더해드림 1.4%=총 2.1%
챙겨드림

DREAM 영역 중 가장 많이 이용한 1개 영역 1.4% 추가 적립

  • 예시) 모두드림 0.7%+더해드림 1.4%+챙겨드림 1.4% = 총 3.5%
아껴드림

주말(토,일) 전 주유소 리터당 80원 적립

  • 당월 총 주유금액 20만원 한도까지 적립
  • 드림 서비스와 중복 적립 불가

택시 3,6,9번째 2천원 할인

  • 할인 건은 중복 적립 불가

신한 딥드림 카드는 혜택 영역에 이름을 붙여 모두드림, 더해드림, 챙겨드림으로 나누고 있습니다.

기본 혜택인 ‘모두드림’은 전월실적 없이 국내외 가맹점 사용금액의 0.7%를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되며 전월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라면 1.4% 추가 적립되어 총 2.1%가 적립됩니다. 또한 가장 많이 이용한 영역 1가지를 추가로 1.4% 적립되며 총 3.5%가 적립됩니다.

예를 들어 한달동안 편의점에서 가장 많은 소비를 했다면 편의점에 대한 결제 금액에 3.5%가 적립된다는 얘기입니다.

위 표에는 표시하지 않았지만 신한 딥드림 카드를 발급 받고 카드 등록일을 포함해 90일까지 이용 금액(일시불, 할부)이 100만원 이상이라면 추가로 5천포인트를 적립해 줍니다.

다만 최초 발급시에만 1회에 한해 제공되며 갱신시는 중복으로 제공되지 않는 일회성 혜택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적립한도

전월 실적30~60만원60~120만원120만원 이상
모두드림 적립 한도무제한 적립
더해드림+챙겨드림
월 통합 적립한도
10,000 포인트30,000 포인트50,000 포인트

챙겨드림과 더해드림은 적립한도가 있으며 전월 실적에 따라 두가지를 합산해 적립한도가 제한됩니다.

더해드림과 챙겨드림이 각 1.4% 추가 적립이 되는데, 단순 계산으로 두가지 혜택을 모두 받는다고 했을때 10,000 포인트가 쌓이려면 약 37만원을 소비해야 하니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영역을 한달에 얼마 소비하는지 계산해서 사용하면 연회비 대비 포인트 적립이 다른 무실적카드보다 쓰임새가 높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첫 발급을 받은 달과 그 다음달은 30~60만원 구간이 적용되기 떄문에 10,000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사용 실적에 따라 결정됩니다.

‘아껴드림’ 서비스에 해당하는 주유소 적립과 택시 할인은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이라면 적용되며 할인 받은 금액은 적립한도와 별개로 계산되기 때문에 실적만 충족한다면 적용된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DREAM 영역

DREAM 영역비고
할인점전국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농협 하나로마트·클럽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 vic마켓
(온라인 매장, SSM 제외)
편의점, 잡화CU, GS25, 세븐일레븐, 올리브영, 다이소
(온라인 매장, 백화점/할인점 입점 매장 제외)
영화, 커피CGV, 롯데시네마 (사이트 또는 앱 직접 이용 또는 현장결제시)
커피업종 (상품권 및 선불카드 충전 제외)
해외결제해외 일시불 이용금액
이동통신요금SKT, KT, LG U+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
(약정금액 대납, 지점을 통한 월납, 알뜰폰 제외)

더해드림과 챙겨드림의 조건이 되는 DREAM 영역은 위와 같으며 대부분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결제시 혜택이 적용됩니다.

이용금액 제외 및 실적 제외 대상

전월 실적 제외 대상포인트 적립 제외
현금서비스, 카드론, 기프트카드현금서비스, 카드론, 기프트카드
지방세/국세, 포인트 사용 금액, 공과금
4대보험, 무이자/슬림할부

아파트 관리비, 가스비, 전기요금 같은 공과금은 포인트 적립 대상에서 제외되지만 전월 실적에는 포함되기 때문에 실적을 채우기 쉬운 편입니다.

마치며

신한 딥드림카드는 저렴한 연회비와 기본 0.7% 포인트 적립으로 타사 무실적 신용카드와 비교했을때 비슷한 수준의 혜택을 제공하지만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사용시 추가적으로 포인트 적립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전월 실적이 부담되거나 신경쓰기 귀찮은 소비자에게 적당한 신용카드입니다.

추가 혜택인 DREAM 영역이 마트와 편의점, 커피, 주유등 일상 생활 영역에 골고루 분포가 되어 있기 때문에 두루두루 사용하기 괜찮지만 반대로 특정 영역에서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는 특화된 카드가 아니기 때문에 피킹률이 잘 나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추가 혜택을 생각하지 않는 무실적카드라고 생각하고 사용하다 보면 의외로 포인트가 잘 모이기 때문에 대학생이나 사회초년생이 부담없이 사용하기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현대카드 아멕스 Mr 현금화 하는 방법
현대카드 아멕스 MR 현금화 하는 방법
현대카드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아멕스)는 MR 포인트가 쌓이면 호텔, 항공사 마일리지나 바우처로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되는데요. 아멕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