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공기청정기는 Mi Home 앱의 ‘남은 필터’ 항목에서 필터 수명을 % 단위로 확인할 수 있으며 수명이 다하면 앱에서 알려주거나 공기청정기 전면의 LED가 간헐적으로 빨간색이 되며 QR코드가 나타나 필터를 구매할 수 있는 링크를 알려주게 됩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는 필터 하단의 RFID 칩을 통해 확인하며 필터를 교체한 날짜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필터가 깨끗한 편이여도 교체를 하라는 알림을 받게 됩니다.

Reset Xiaomi Air Purifier Filter 01

방에서 공기 순환용으로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경우 필터 오염이 심하지 않기 때문에 물로 깨끗하게 세척한 다음 잘 말려 재활용을 해도 기능상 문제가 없지만 자꾸 필터를 교체하라는 메시지 때문에 귀찮은 경우 필터 정보를 리셋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 필터 리셋하기

Reset Xiaomi Air Purifier Filter 02

공기청정기를 열어 필터를 분리해 하단을 보면 앞서 얘기했던 것 처럼 RFID라고 적힌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RFID 칩이 수명을 계산하는데 설치한 필터가 수명을 다 했으므로 이 칩이 있으면 계속 경고를 울리게 되니 이 스티커를 커터칼 같은 날카로운 물건으로 떼어냅니다.

참고로 호환 필터를 사용하는 경우 RFID 칩이 없기 때문에 이 부분은 넘어가면 됩니다.

Reset Xiaomi Air Purifier Filter 03

RFID 스티커를 제거한 후 공기청정기 후면의 동그란 리셋 버튼을 약 5초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정보가 리셋되며 필터 수명도 초기화가 됩니다.

1 Comment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