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체지방 체중계 1세대 2세대 차이점

가젯

몸관리를 위해 샤오미 체지방 체중계 2세대를 구매하면서 샤오미 체중계도 여러 종류가 있는 것을 알았고 정보를 찾다보니 필자같은 분들이 계실 것이라 생각해 샤오미에서 발매한 체지방 체중계를 세대별로 정리해봤습니다.

샤오미 체중계는 인바디 기능이 있는 체지방 체중계와 단순히 몸무게만 잴 수 있는 모델이 분류되어 있으며 여기서 또 세대가 구분됩니다.

샤오미 체지방 체중계 세대별 차이점

기능적 차이

샤오미 체중계 1세대 미스케일1 XMTZC01HM

샤오미에서 출시한 최초의 체중계로 불루투스 4.0을 사용합니다. 상판은 유리로 되어 있습니다.

소수점 한자리를 포함한 몸무게만 측정 가능하며 물건의 무게를 재는 계량 기능은 없습니다. 배터리는 AAA 3개를 사용합니다.

샤오미 체지방 체중계 1세대 미스케일2 XMTZC02HM

1세대 체중계에서 인바디 측정 기능이 포함된 체지방 체중계입니다. 상판은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습니다.

Mi Fit 앱과 연동해 체형, 체중분석, 근육량, 기초대사량, 골격량, BMI, 수분, 내장지방듭급, 신체점수, 체지방 데이터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체중계 1세대 미스케일1 XMTZC03HM

미스케일1 XMTZC01HM의 개선판으로 큰 차이점은 없습니다.

샤오미 체중계 2세대 미스케일1 XMTZC04HM

미스케일2 체중계는 블루투스 5.0으로 버전이 올라가고 물체 측정기능, 균형감각 테스트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최소 100g 이상의 물건에 대해 50g 단위로 측정 가능하며 고정밀 센서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배터리는 AAA 4개를 사용합니다. 상판은 유리로 되어 있습니다.

샤오미 체지방 체중계 2세대 미스케일2 XMTZC05HM

2세대 체중계에서 인바디 측정 기능이 추가된 체지방 체중계로 1세대에 비해 인바디 측정 데이터 종류가 3가지 늘어나 총 13가지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공하는 데이터는 체중, BMI, 체지방 비율, 근육량, 수분, 단백질, 내장지방, 기초대사, 골격량, 신체나이, 목표 체중, 체형, 건강 평점입니다.


디자인 차이

Mi Scale 1 Image
Mi Scale 2 Image

인바디 기능이 있는 미스케일2 같은 경우 체중계 상판 네곳에 동그라미가 있어서 체지방 체중계라는 것을 단번에 알 수 있습니다.

다만 디자인으로 세대를 한번에 구분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정리

1세대 (블루투스 4.0)2세대 (블루투스 5.0)
미스케일1 (체중계)XMTZC01HM / XMTZC03HMXMTZC04HM
미스케일2 (인바디)XMTZC02HM (10가지 데이터)XMTZC05HM (13가지 데이터)
샤오미 체중계 구분

샤오미 체지방 체중계 가격이 2만 2천원으로 저렴한 편이므로 인바디 기능이 있는 2세대 미스케일2를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품별로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자면 샤오미 공식 한국사이트를 참고해보세요.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에어팟 이름 변경하는 방법
에어팟 이름 변경하는 방법
에어팟을 처음 구매해서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 연결했을 때 ‘XX의 AirPods’ 또는 ‘XX의 AirPods Pro’ 이렇게 기본 이름으로 표시되며 아이폰의 연락처에…
애플워치 공장 초기화 설정 방법
애플워치 공장 초기화 설정 방법
애플워치를 중고로 판매하거나 새로운 아이폰과 페어링을 위해 기존 기기와 연결된 정보를 초기화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아이폰을 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