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 티머니 교통카드 사용법

모바일 앱

안드로이드 계열의 스마트폰을 티머니 교통카드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유심에서 티머니 기능을 지원하거나 삼성페이, 페이코 같은 페이 앱에서 신용카드를 교통카드로 등록한 후 NFC 기능을 이용해 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유심의 모바일 티머니를 이용한 방법은 선불 충전 방식으로 모바일 티머니 앱이나 편의점에서 사용할 금액을 직접 충전하는 방식이고 간편 결제 앱을 통해 신용카드를 등록하면 후불 교통카드로 사용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페이코 SUPER SAVE+ 교통 리워드

PAYCO에 티머니를 등록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월 이용금액의 3%를 다음달 25일에 페이코 포인트로 적립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경우 대부분 삼성페이를 사용하는데 페이코를 교통카드로 사용하는 경우 이용 금액의 3%를 페이코 포인트로 적립시켜주기 때문에 소소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은 현재까지 NFC 기능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이 불가능한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페이코 티머니 등록하기

페이코 티머니 교통카드 등록 01

페이코 앱에서 생활 > 교통카드로 이동한 다음 PAYCO 티머니를 활성화 합니다. 만일 삼성페이 같은 다른 간편결제 앱에서 교통카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교통카드 기능을 해제한 다음 다시 시도합니다.

페이코 티머니 교통카드 등록 02

교통카드는 티머니와 캐시비를 지원하며 선불/후불 방식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불충전은 스마트폰 유심의 티머니 기능을 이용하며 유심에 충전되는 방식이며 후불결제는 신용카드를 등록해 사용한 만큼 후불로 결제되는 방식입니다.

POP 서비스는 GS25와 같은 GS가맹점에서 PAYCO POP으로 결제를할 수 있으며 결제시 할인, 포인트 적립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능으로 본인 소비 패턴에 맞다면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NFC로 티머니 결제하기

페이코 티머니 Nfc 활성화

페이코 교통카드를 실제로 사용할때는 페이코 앱을 실행할 필요 없이, 화면이 꺼져있는 상태에서도 버스나 지하철 단말기에 교통카드처럼 가져다 대기만 하면 됩니다.

단, 스마트폰의 NFC가 기본적으로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하니 이 부분만 체크하면 되며 만일 결제가 되지 않는다면 NFC 모드를 ‘카드 모드’가 아닌 ‘기본 모드’로 변경해서 시도해 봅니다.

FAQ

티머니 결제방식을 선불로 한 경우 충전은?

페이코 앱의 생활 > 교통카드 > 선불 충전을 선택해 신용카드/체크카드, 휴대폰 소액결제, PAYCO 포인트로 티머니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페이코 고객센터 번호

1544-6891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웹사이트에서 카카오 계정을 이용해 가입한 경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사이트의 이용 방법과 배송 현황, 이벤트 등의 정보를 회원에게 알려주게 되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