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용량 초과 해결 방법

인터넷 서비스

필요한 자료를 구하기 위해 웹서핑을 하다 보면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를 통해 파일을 공유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구글 드라이브는 기본 15GB 무료 공간이 있고 대부분 구글 계정이 있기 때문에 파일을 공유하는 입장에서는 구글 드라이브에 파일을 업로드 후 공유 링크 주소만 알려주면 되서 간단하게 파일 공유가 되기 때문에 구글드라이브를 선호하게 됩니다.

하지만 간혹 ‘파일의 다운로드 용량이 초과되어 지금은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다운로드 실패하는 경우가 있는데 구글 드라이브는 계정당 1일 업로드/다운로드 트래픽이 750GB로 제한되어 있으며 이 용량을 넘을 경우 용량 초과 메시지가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1~2일 정도 기다리면 용량 제한이 풀리지만 공개적으로 공유된 파일은 다른 사용자도 다운로드 받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바로 다운로드를 받으려면 내 구글 드라이브에 사본으로 만들어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사본 만들기

Google Drive Download Quota Exceeded Error 01

구글 드라이브 파일 공유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버튼 왼쪽의 ‘내 드라이브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내 드라이브에 추가되었습니다.’ 메시지가 나옵니다.

Google Drive Download Quota Exceeded Error 02

다시 한번 폴더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내 드라이브로 이동합니다.

Google Drive Download Quota Exceeded Error 03

앞서 내 드라이브에 추가한 파일은 공유자의 파일을 단순히 링크한 것으로 여전히 용량 제한에 걸려있기 때문에 사본을 만들어 파일을 내 소유로 가져와야 합니다.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선택한 다음 ‘사본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Google Drive Download Quota Exceeded Error 04

사본으로 만든 파일을 다운로드 하면 용량 제한 없이 다운로드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gle Drive Download Quota Exceeded Error 05

다운로드 받은 파일 이름을 보면 확장자 뒤에 ‘의 사본’이 붙어 있어 파일이 제대로 열리지 않기 때문에 이 부분을 삭제하면 확장자를 정상적으로 인식합니다.

FAQ

파일 생성중에 오류 발생 메시지가 나온다면?

간혹 구글 드라이브 서버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있으니 두가지 이상의 파일을 함께 선택 후 압축파일로 다운로드 받거나 나중에 다시 시도해 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Gmail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새로운 메일을 받을 때 알림으로 알려주고 중요한 알림을 분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