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관리비 할인 받아 납부하는 방법

생활 정보

아파트 관리비는 매달 결제되는 고정 지출중에서 비교적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되는데요.

아파트 관리비를 조금이라도 더 싸게 내기위해서 대부분 아파트 관리비를 할인해주는 신용카드를 사용하거나 이도저도 안되면 아파트 관리비를 실적에 포함시켜주는 신용카드로 결제해 실적을 채우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대로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기 위해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분도 있는데 아파트아이를 이용해 아파트 관리비를 저렴하게 내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아파트아이 이용하기

Apti Review 01

아파트아이는 아파트 관리비를 조회하고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로 관리비 고지서에 납부자번호가 있는 아파트는 아파트아이를 통해 결제가 가능합니다.

아파트아이는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관리비 납부일 푸시 알림을 받기 위해서는 모바일 앱을 설치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파트아이 이용 전 신용카드나 통장 자동이체를 통해 아파트관리비 자동납부가 신청되어 있다면 서비스 해지 후 이용해야 합니다.

Apti Mobile Push Notification 01

아파트아이는 이용자가 직접 납부를 해야하는 단점이 있지만 모바일 앱을 설치한 다음 아파트를 등록하면 관리비 납부일 마감날에 푸시 알림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납부를 놓치는 일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Apti Mobile Push Notification 02

아파트 관리비 납부 가능 기간이 오면 SSG페이, 아파트캐쉬 충전, 이지스페이, 토스, 11번가를 통한 납부 이렇게 5가지 결제수단중 하나를 이용해 관리비를 납부할 수 있습니다.

이지스페이를 통해 결제하는 경우 400원 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관리비를 할인받아 납부한다는 취지에는 벗어나고 아파트캐쉬는 해피머니를 이용해 충전할 수 있지만 8%의 수수료를 부과하기 때문에 해피머니를 현금화하는 금액과 차이가 없습니다.

상테크를 하는 사용자는 신용카드 혜택을 이용해 조금 할인을 받을 수는 있지만 상테크를 모르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PASS.

토스는 또한 메리트가 없으므로 이지스페이와 토스, 아파트캐쉬를 제외한 SSG페이와 11번가 아파트 관리비 납부를 통해 할인을 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파트아이 SSG PAY 납부

Apti Ssg Money 01

신세계 상품권을 구매한 다음 SSG PAY(쓱페이)에서 SSG머니로 충전하면 수수료 없이 1:1로 충전이 되기 때문에 상품권을 싸게 구입한 만큼 할인을 받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상품권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신세계 백화점 주변의 상품권 가게나 인터넷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저렴하게 구매하는 것입니다. 상테크가 가능한 신용카드가 있다면 활용해도 되겠죠?

상품권을 구매한 다음 쓱페이 메뉴의 SSG Money 전환 > 신세계상품권 페이지로 이동해 상품권 번호와 PIN번호를 입력해 충전한 다음 아파트아이에서 SSGPAY로 결제를 하면 끝.

Apti Ssg Money 02

신세계상품권 뿐만 아니라 해피머니, 도서문화상품권을 SSG 머니로 전환할 수 있는데 8% 수수료를 떼기 때문에 해피머니와 도서문화상품권을 현금화 한 다음 내는것과 차이가 없으므로 메리트가 없습니다.

쓱페이로 납부시 관리소에 입금되는 날짜는 결제일+3일이기 때문에 연체가 되지 않으려면 마감일 3~4일 전에는 납부를 해야하며 SSG 머니 최대 보유 한도는 50만원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파트아이 11번가에서 PAY 할인 신용카드로 납부

Apti 11st Payment 01

관리비 납부 메뉴에는 없지만 관리비 할인 페이지를 보면 11번가를 통해 관리비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 KB국민카드, 현대카드만 결제가 가능)

이 방법으로 결제했을때 장점은 아파트 관리비가 실적에 포함되지 않는 신용카드도 실적 인정이 되는 점이고 11번가(온라인 쇼핑) 가맹에 혜택이 있는 신용카드라면 그 혜택을 그대로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상품권처럼 직접 할인을 받지는 않지만 이를 이용하면 간접적으로 신용카드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실적도 쌓을 수 있어서 적절히 활용하면 신용카드 활용에 도움이 됩니다.

Apti 11st Payment 02

다만 신용카드 상품마다 혜택과 실적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으니 테스트가 필요한 부분이며 필자는 리브메이트 신용카드로 결제를 했을때 적립이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참고로 리브메이트 신용카드는 아파트관리비 실적 제외이며 페이로 결제시 무조건 2% 적립이 되는 카드인데 아파트아이x11번가로 결제시 ‘아파트관리비_11번가’로 매입되며 실적이 인정되고 포인트가 적립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혹시 다른 카드로 테스트를 해본 분이 있다면 정보를 공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