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모바일 상품권 교환과 현금화 방법

생활 정보

이마트 상품권을 모바일 쿠폰으로 받은 경우 이마트에 있는 무인 교환기(키오스크)를 이용해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해 사용해야 하는데요.

이마트 모바일 상품권을 교환하면 신세계 상품권으로 발급받게 되며 신세계 상품권은 현금화를 하거나 온라인에서 사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참고로 이마트 모바일 상품권은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하기 위한 쿠폰 같은 개념으로 모바일 상품권 자체를 사용할 수는 없기 때문에 교환 날짜가 지나기 전까지는 교환을 해야 합니다.

이마트 상품권 교환 방법

How To Exchange And Monetize E Mart Mobile Vouchers 1

이마트 상품권을 교환하기 위해서는 키오스크를 찾아야 합니다.

상품권 교환 키오스크 위치는 고객만족센터에 데스크쪽에 있으니 문화센터, 고객만족센터가 위치한 층으로 이동 후 찾으면 됩니다.

이마트의 개점 시간을 알고 싶다면 이마트 홈페이지의 점포 찾기에서 방문할 지점을 찾아 운영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키오스크를 이용한 상품권 교환은 신분증이 필요 없습니다.

링크 : 이마트 점포찾기 바로가기

How To Exchange And Monetize E Mart Mobile Vouchers 2

키오스크에서 신세계 상품권 교환을 선택합니다.

How To Exchange And Monetize E Mart Mobile Vouchers 3

모바일 상품권 쿠폰 번호를 입력하거나 이미지로 받은 경우 바코드를 스캔해 입력할 수 있습니다. 바코드 스캐너는 키오스크 우측 하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쿠폰 번호를 입력한 후 승인요청을 하면 신세계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이 완료됩니다.

How To Exchange And Monetize E Mart Mobile Vouchers 4

신세계 상품권으로 교환 끝 😀

이마트 상품권 현금화하기

이마트 모바일 상품권을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했다면 이마트 또는 신세계 제휴 업체에서 바로 사용할 수도 있지만 현금을 필요로 하는 분들은 현금화를 생각해볼 수도 있는데요.

이마트 상품권을 현금화 하려면 SSG 페이 앱에서 상품권을 이용해 충전(SSG 머니로 전환)한 다음 포인트를 ATM에서 인출하거나 통장으로 계좌이체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금화를 할 수 없는 경우도 있는데요. 상품권을 쓱페이에 충전하기 위해서는 지류 상품권의 PIN 번호가 필요한데 지류 상품권중 PIN 번호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How To Exchange And Monetize E Mart Mobile Vouchers 5

상품권의 앞면 홀로그램 또는 뒷면의 꽃무늬를 동전으로 긁으면 PIN 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 부분이 없다면 SSG 페이에 충전할 수 없는 상품권입니다.

이 경우 SSG 페이로 충전이 불가능하니 현금화를 하려면 근처 상품권 가게를 이용해야 합니다.

참고로 SSG 페이를 이용한 현금화시 5% 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현금화 할 수 있는데 보통 상품권 가게에서는 이보다 수수료가 조금 더 저렴하니(4% 정도) PIN 번호가 없다면 근처 상품권 가게를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신세계 상품권 SSG 페이로 현금화하기

How To Exchange And Monetize E Mart Mobile Vouchers 6

1. SSG PAY 앱 첫 화면에서 SSG MONEY > 충전을 선택합니다.

How To Exchange And Monetize E Mart Mobile Vouchers 7

SSG MONEY 충전 화면에서 신세계상품권을 선택한 다음 상품권 번호와 PIN 번호를 입력해 SSG 머니로 전환합니다.

How To Exchange And Monetize E Mart Mobile Vouchers 8

전환이 완료되면 SSG MONEY를 ATM으로 출금하거나 은행계좌로 출금할 수 있습니다.

ATM 출금

  1. 출금 대상 선택 :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ATM
  2. 출금할 금액 입력
  3. ATM 기기에서 SSG PAY를 선택한 다음 생년월일과 SSG PAY에서 나오는 인증번호 입력

1 댓글. Leave new

  • 안녕하세요 잘봤습니다. 그럼 후반부 포스팅 대로 슥 페이로 전환 후 자신의 계좌로도 현금화 이체 가능하다는거죠? 그렇다면 5%수수료는 안들텐데 계좌이체 수수료 정도만 한번 나가나요?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