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10에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하거나 이어폰을 연결했을 때 앱마다 나오는 소리를 분리해서 재생하고 싶을때가 있는데요.

자동차에서 블루투스를 통해 음악만 재생하고 네비게이션 소리는 갤럭시의 스피커를 통해 재생하거나, 게임과 음악을 동시에 틀어놓은 상태에서 음악 소리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통해 재생하고 게임 소리는 갤럭시 스피커로 재생하는 등 쓰임새는 사용자마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 갤럭시 S10에서 앱마다 소리를 분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갤럭시 S10을 비롯한 갤럭시 S8 이후 버전은 같은 방법으로 앱 소리 분리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S10 앱 소리 분리 재생하기

Galaxy S10 App Sound Separation 01 Soundassistant

앱 소리를 분리해서 재생하려면 갤럭시 스토어에서 SoundAssistant 앱을 설치합니다.

Galaxy S10 App Sound Separation 02 Soundassistant

SoundAssistant 앱에서 듀얼 앱 사운드와 앱 소리 분리 재생 기능을 통해 두가지 앱의 소리를 분리할 것입니다.

갤럭시 기본 스피커와 블루투스 또는 유선으로 연결된 이어폰 이렇게 두 채널로 나눠 출력할 수 있으며 앱 소리 분리 재생에서 지정한 앱 이외의 소리는 나머지 장치에서 소리가 나는 구조입니다.

앱을 실행한 다음 ‘앱 소리 분리 재생’을 ‘사용 함’으로 변경 후 ‘애플리케이션’ 옵션에서 소리를 따로 분리할 앱을 선택합니다.

Galaxy S10 App Sound Separation 03 Soundassistant

그리고 선택한 앱에서 나오는 소리를 출력 장치를 설정합니다. 예로 필자는 유튜브 뮤직을 휴대전화로 선택했으며 휴대전화는 갤럭시 본체 스피커를 의미합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유튜브 뮤직은 스피커로 소리가 출력되며 나머지 앱에서 나오는 소리는 블루투스 기기에서 출력이 됩니다.

Avatar
Author

익스트림 매뉴얼 주인장입니다.
내용이 유익했다면 를 눌러주세요. 앞으로 작성할 글의 뱡향성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pg@extrememanual.net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