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입력창 잠금 설정으로 메시지 잘못 보내는 것 방지하기

모바일 앱

카카오톡을 사용하다보면 메시지를 보냈는데 다른 사람에게 메시지를 잘못 보내 급하게 메시지 삭제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상대방이 메시지 확인을 못하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푸시 알림으로 미리 볼 수도 있고 여러 사람이 함께 대화하는 단톡방에 잘못 메시지를 보내면 생각만해도 끔찍한 상황이 연출될 수도 있습니니다.

만일 카톡 메시지를 잘못 보내는 실수가 잦은 사용자는 카카오톡 실험실에 추가된 기능인 ‘입력창 잠금 설정’을 하면 채팅창에서 입력할때 잠금 버튼을 한번 누르고 채팅을 해야하기 때문에 실수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입력창 잠금 설정

Kakaotalk Chat Input Lock 01

1. 직장 상사나 학교 단톡방등 실수를 방지하고 싶은 채팅방을 연 다음 메뉴 >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Kakaotalk Chat Input Lock 02

2. 채팅방 정보에서 ‘현재 채팅방 입력창 잠금’ 설정을 활성화 하면 채팅창에 ‘대화에 주의가 필요한 방입니다.’ 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며 메시지를 입력하려면 오른쪽의 자물쇠 아이콘을 한번 누르고 타이핑을 해야되서 실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Kakaotalk Chat Input Lock 03

3. 만일 ‘현재 채팅방 입력창 잠금’ 옵션이 없다면 카카오톡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다음 더보기 > 설정 > 실험실로 이동 후 ‘채팅방 입력창 잠금’ 옵션을 활성화한 다음 설정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입력창 잠금 설정

Kakaotalk Pc Chat Input Lock 01

1. 카카오톡 PC 버전에서도 모바일과 같은 방법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대화방을 연 다음 채팅방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Kakaotalk Pc Chat Input Lock 02

2. 채팅방 설정에서 ‘입력창 잠금’ 옵션을 설정하면 잠금버튼이 보이게 되어 채팅시 실수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