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10 다이나믹 잠금화면 설정 방법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계열의 스마트폰은 잠금화면일 때 나타나는 배경화면과 잠금을 푼 후 보여지는 홈 화면의 배경화면을 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도 마찬가지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배경이나 직접 찍은 사진, 혹은 연예인 사진을 잠금화면으로 설정하면 볼때마다 기분이 좋아지기도 하지만 마땅히 좋아하는 이미지는 없는데 갤럭시 S10에서 제공하는 기본 이미지로 설정하긴 싫은 경우가 있는데요.

갤럭시 S10에서 제공하는 ‘다이내믹 잠금화면’ 기능은 다양한 이미지를 랜덤하게 보여주는 기능으로 카테고리로 이미지가 분류되어 사용자 취향에 맞는 카테고리를 설정할 수 있으며 2주에 한번씩 이미지가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질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이나믹 잠금화면 설정하기

How To Set Galaxy S10 Dynamic Lock Screen 01

1. 홈 화면에서 빈 공간을 길게 터치한 다음 하단의 배경화면을 선택합니다.

How To Set Galaxy S10 Dynamic Lock Screen 02

2. 배경화면 서비스를 선택한 다음 다이내믹 잠금화면을 선택 후 오른쪽의 옵션 버튼을 터치합니다.

How To Set Galaxy S10 Dynamic Lock Screen 03

3. 카테고리 선택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이미지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서두에서 얘기했듯이 2주마다 한번씩 이미지가 업데이트되며 와이파이가 접속된 네트워크 환경에서 업데이트가 이루어 집니다. 만일 모바일 데이터에서도 업데이트가 되길 원하면 다이내믹 잠금화면 설정에서 ‘모바일 데이터로 다운로드’ 옵션을 활성화 하면 되겠습니다.

다이내믹 잠금화면 기능 중에서 한가지 단점(?)은 간혹 나오는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따로 저장할 수 없다는 점은 아쉽게 느껴지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내 파일 앱에서 PDF를 선택하거나 카카오톡에서 받은 PDF 파일을 열었을 때 PDF 뷰어가 아닌 구글 드라이브로 열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