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를 발급받을 때 부여되는 한도는 자신의 소득과 보유 재산, 신용평가 등급에 따라 결정되며 신용카드사에서 결정한 한도 내에서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 신용카드 한도를 최대로 맞춰 발급을 받게 됩니다.

한도 = 연소득 – 채무원리금 상환액 / 12

신용카드 한도는 일반적으로 연소득에서 대출등의 채무 원금 및 이자를 뺀 금액을 12달로 나눈 다음 신용등급에 따라 200~300%를 신용카드 한도로 정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연봉실수령액이 3000만원인데 600만원을 대출원리금으로 내었다면 약 600만원 한도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인데요.

소득을 기준으로 하는 단순 계산이고 아파트 같은 재산 보유를 기준으로 발급도 가능하기 때문에 실제 카드사마다 한도는 상이하므로 직접 상담을 하거나 확인을 하는게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신한카드는 홈페이지와 신한카드 앱에서 한도조회를 할 수 있으며 한도를 상향할 수 있다면 상향신청을 해서 바로 한도를 늘릴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한도 상향 신청

Shinhancard Credit Card Limit Inquiry 01
이용한도 상향신청

신한카드 앱을 기준으로 했지만 신한페이판 앱이나 홈페이지에서도 메뉴는 같습니다. 신한카드 앱의 메뉴 > 마이 > 이용한도 상향신청을 선택합니다.

Shinhancard Credit Card Limit Inquiry 02
현재한도 1000만원에서 1200만원으로 한도상향 가능

이용한도 상향신청 페이지에서 한도상향을 할 수 있는 금액을 조회할 수 있으며 상향할 수 있는 범위보다 더 높은 액수를 신청하면 신한카드에서 수기심사 후 상향여부를 문자메시지로 알려줍니다.

변경한도에서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는 허용 한도로 늘리려면 아래의 ‘다음’ 버튼을 누르고 본인인증을 거치면 바로 한도상향이 완료됩니다.

만일 자동차 구매나 혼수준비등 일시적으로 고액의 이용한도가 필요하다면 메뉴 > 마이 > 추가한도 이용신청을 선택해 신청하면 됩니다.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