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화면 터치 잠금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요즘엔 유튜브에 유아용 컨텐츠가 많아 유아 자녀가 있는 부모님은 EBS나 디즈니채널 대신 유튜브를 틀어주기도 하는데요.

유튜브를 틀어 아이에게 건내면 멋모르는 아이는 이것저것 화면을 터치하다가 엉뚱한 동작을 하는 경우가 다반사라서 아이 옆에 부모님이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유튜브를 재생하면서 화면 터치가 안되게 잠금 설정을 해서 아이가 동영상만 볼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환경 : 갤럭시 S10

How To Lock Youtube Screen Touch 01

NO TOUCH 플레이스토어 링크

1. 화면 터치 잠금 앱인 NO TOUCH는 앱의 잠금 기능을 활성화하면 화면 터치가 안되게 할 수 있는 간단하지만 유용한 앱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해 설치하거나 위 버튼을 클릭해 바로 다운로드 받습니다.

How To Lock Youtube Screen Touch 01 01 1

2. NO TOUCH 앱을 실행하면 화면 좌측에 자물쇠 아이콘이 표시되는데 이 아이콘을 터치하면 화면 잠금이 활성화되어 오동작을 막을 수 있습니다.

How To Lock Youtube Screen Touch 01 02

3. 유튜브 영상이 재생되고 있는 상태에서 화면 잠금 설정을 하면 자물쇠 아이콘이 사라져서 영상을 깔끔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How To Lock Youtube Screen Touch 02

4. NO TOUCH는 몇가지 옵션을 제공하고 있는데 그중 ‘5연속 터치로 잠금해제’ 옵션을 사용할 경우 자물쇠를 터치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잠금 버튼 숨기기 옵션과 함께 사용한다면 화면에 자물쇠 플로팅 아이콘을 없앨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같은 경우 엣지 패널이 은근히 잘못 터치되어 유튜브를 볼 때 방해가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도 노터치 앱을 활용하면 누워서도 터치 오작동 없이 편안하게 영상을 감상할 수 있고 게임중일 때 자동 사냥을 걸어놓고 화면을 잠궈 오동작을 막을 수 있습니다.

2 댓글. Leave new

  • 안녕하세요 NO TOUCH 앱을 만든 김 정현 입니다.
    미천한 앱을 이렇게 깔끔하게 정리해 주시다니, 정말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곳을 알려주신 분께서 Extreme Manual은 질 좋은 정보를 보기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는 곳이라 덧붙여 말씀하셨는데, 이런 곳에 노터치 앱이 소개되다니, 정말 개인적으로 영광이고 다시 한번 너무 너무 감사 드린다는 말씀 드립니다.
    항상 하시는 일 잘되시고, 삶에 행복과 기쁨이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NO TOUCH 개발자 김정현 드림.

    응답
    • 아이쿠 개발자님이 댓글을 달아주시다니 영광입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단순하지만 이렇게 유용한 앱을 개발해주시는 분들이 있어 엔드유저는 편히 사용할 수 있네요.

      댓글 감사합니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