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방법

안드로이드

기존 안드로이드 버전은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을 설치할 때 시스템에서 권한을 설정했다면 안드로이드 8.0 파이 버전 이후부터는 apk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앱에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권한을 주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로 인터넷을 하다가 apk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다면 삼성 인터넷 앱에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권한을 줘야한다는 뜻으로 경고 메시지에 ‘이 소스에서 가져온 알 수 없는 앱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 라는 의미는 이 소스=삼성 인터넷이 되는 것이죠.

보안상의 이유로 이 소스의 알 수 없는 앱을 휴대전화에 설치할 수 없습니다.

APK 설치시 경고 메시지

보통 인터넷 브라우저 앱과 탐색기 앱 정도에 권한을 허용하면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문제는 해결됩니다.

튜토리얼 환경 : 갤럭시 S10, 안드로이드 10, OneUI 2.1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허용 설정

Android Allow Installation From Unknown Sources 1

1. 설정 >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한 다음 우측 상단의 메뉴 아이콘을 선택한 다음 특별한 접근을 터치합니다.

Android Allow Installation From Unknown Sources 2

2.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를 선택한 다음 apk 파일 설치를 허용할 앱을 선택합니다.

Android Allow Installation From Unknown Sources 3

3. ‘이 출처 허용’ 옵션을 활성화하면 되며 앞서 설명했던 것 처럼 사용자가 apk 파일을 받는 경로, 즉 내 파일 앱 같은 파일 관리 앱을 비롯해 크롬, 삼성 인터넷등 브라우저 앱에 허용 권한을 설정하면 됩니다.

단, 카카오톡이나 문자 앱 같이 불특정한 사람이 나에게 링크를 보낼 수 있는 어플은 보안상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권한을 허용해서는 안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