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문자 메시지 웹 버전에서 발송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구글에서 컴퓨터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연동해 문자 메시지를 확인하고 메시지를 발송하는 SMS 메시지 웹버전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스마트폰에서 구글 기본 앱인 Message와 PC의 브라우저를 QR코드를 이용해 페어링한 다음 브라우저상에서 문자 메시지를 이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SMS 메시지이기 때문에 문자 메시지 요금이 과금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PC를 페어링해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기능은 안드로이드 5.0 이상이 탑재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PC에서는 파이어폭스, 사파리, 크로미움 기반의 브라우저(크롬, MS 엣지)를 지원합니다.

안드로이드 메시지 웹버전을 이용하면 스마트폰 보다 문자를 한번에 보낼 때 편리하기 때문에 단체 문자를 많이 보내는 영업직에 종사한다면 스마트폰과 연동해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참고 : 안드로이드 버전 확인하는 방법

안드로이드와 PC 페어링하기

튜토리얼 환경 : 갤럭시 S10, 안드로이드 10

How To Send Sms Messages On The Web Version Of Android 1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메시지’를 입력해 구글에서 배포하는 기본 메시지 앱을 설치합니다.

How To Send Sms Messages On The Web Version Of Android 2

메시지 앱을 실행한 다음 기본 SMS 앱 설정 버튼을 터치하면 스마트폰 제조사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메시지 앱 대신 구글 메시지 앱을 사용하게 됩니다.

구글 메시지 앱을 기본 SMS 앱으로 설정하면 기존의 문자 메시지를 불러오게 됩니다.

How To Send Sms Messages On The Web Version Of Android 3

메시지 앱 메뉴에서 [메시지 웹 버전]을 선택한 다음 QR 코드 스캐너를 터치합니다.

How To Send Sms Messages On The Web Version Of Android 4

PC 브라우저에서 구글 안드로이드 메시지앱 웹 버전 페이지(링크)로 이동하면 QR 코드를 볼 수 있는데 스마트폰에서 실행한 QR 코드 스캐너를 이용해 페어링합니다.

How To Send Sms Messages On The Web Version Of Android 5

QR 코드가 보이던 웹 페이지가 메시지 웹 버전으로 전환되어 페어링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메시지 페어링을 완료하면 ‘이 컴퓨터를 기억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지가 뜨며 수락할 경우 브라우저 창을 닫아도 스마트폰과 메시지 페어링이 유지됩니다.

만일 보안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사용 안 함]을 선택해 브라우저를 닫았을 때 페어링이 끊기게 설정하면 되겠습니다.

단체 문자 발송하기

How To Send Sms Messages On The Web Version Of Android 6

스마트폰에서는 연락처에서 그룹별로 단체 문자를 보낼 수 있지만 안드로이드 메시지 웹 버전에서는 그룹 단체 문자 발송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연락처를 하나씩 선택해야 합니다.

[채팅 시작]을 선택한 다음 SMS 메시지를 보낼 연락처를 선택하면 되는데 받는 사람을 여러명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문자를 받을 사람 여러명의 연락처를 선택해 문자를 보내면 되겠습니다.

How To Send Sms Messages On The Web Version Of Android 7

안드로이드 메시지 웹 버전은 다크모드, 데이터 사용시 메시지, 알림, 메시지 미리보기 기능을 제공해 스마트폰과 큰 차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어링 종료하기

How To Send Sms Messages On The Web Version Of Android 8

스마트폰과 PC의 메시지 페어링을 종료하려면 스마트폰의 메시지 앱의 메뉴 > 메시지 웹 버전 > 로그인 된 컴퓨터에서 X 버튼을 눌러 페어링을 종료하거나 PC에서 메시지 웹 버전의 메뉴에서 로그아웃을 하면 페어링이 종료됩니다.

기본 메시지 앱 변경하기

How To Send Sms Messages On The Web Version Of Android 9

더이상 메시지 페어링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기본 메시지 앱을 이전 상태로 되돌리고 싶은 경우도 있는데요.

기본 메시지 앱으로 변경할 앱 아이콘을 길게 터치한 다음 앱 정보 > 메시지 앱을 선택합니다.

How To Send Sms Messages On The Web Version Of Android 10

기본 SMS 앱을 변경하면 애플리케이션 정보의 기본으로 설정 항목에 ‘기본으로 설정됨’으로 표시되어 선택한 메시지 앱이 이전 상태와 같은 기본 앱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