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브라우저 번역 기능 추가 방법

안드로이드

갤럭시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는 인터넷 브라우저인 ‘삼성 인터넷’은 기본 앱 답게 생체 인식과 연동 가능한 암호 저장 기능으로 인터넷 서핑을 편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하지만 번역 기능이 있는 타 모바일 브라우저와 다르게 삼성 인터넷은 기본적으로 번역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 구글에서 페이지 번역을 사용하거나 크롬과 번갈아 사용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외국어로 된 홈페이지를 자주 검색하면서 번역 기능이 필요한 경우 삼성 브라우저 추가 기능에서 Mate Translate 기능을 추가해 삼성 인터넷에서 번역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용 수정

현재 삼성 브라우저에서 Mate Translate이 내려가있어서 APK를 설치해 Mate Translate를 설치하는 방법을 추가했습니다.

(삼성 인터넷 버전 12.1.2.5에서 테스트)


Mate Translate APK 다운로드

How To Add Samsung Browser Translation 1

기본적으로 삼성 브라우저의 추가 기능 > 더 많은 추가 기능에서 Mate Translate를 찾아 설치할 수 있는데 어느 순간 부터 Mate Translate가 내려가서 설치를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Mate Translate APK 추출 파일을 설치해서 기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 com.gikken.matesamsung.apk / 바이러스토탈 검사 결과

How To Add Samsung Browser Translation 2

Mate Translate APK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APK 설치시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메시지 때문엣 설치가 안되는 경우 아래 글을 참고해서 사용하는 브라우저와 파일 탐색기에 ‘이 출처 허용’ 설정을 해주세요.

참고 : 안드로이드 APK 파일 설치하는 방법

How To Add Samsung Browser Translation 3

중요 : 설치를 마친 다음 내비게이션 바에서 최근 앱을 선택한 다음 삼성 인터넷을 위로 스와이프해 완전히 종료한 다음 다시 실행합니다.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웹페이지 번역하기

How To Add Samsung Browser Translation 4

삼성 브라우저를 다시 실행하면 메뉴에 N 아이콘이 보여 기능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 기능으로 이동한 다음 Mate Translate 기능을 활성화 합니다.

How To Add Samsung Browser Translation 5

해외 사이트로 이동한 다음 메뉴를 터치하면 Mate Translate 아이콘이 보이는데 터치해서 ‘이 페이지를 한국어로 번역하기’를 선택합니다.

How To Add Samsung Browser Translation 6

브라우저 상단에 ‘다음으로 번역되었습니다.’ 바가 나오며 페이지가 한국어로 번역됩니다.

만일 번역이 되지 않았다면 ‘원문 보이기’를 선택한 다음 다시 한번 ‘번역하기’ 버튼을 터치하면됩니다.

How To Add Samsung Browser Translation 7

Mate Translate는 웹페이지 언어를 자동 감지하여 대상 언어로 번역합니다.

만일 페이지의 언어를 잘 인식하지 못하거나 번역할 언어를 한국어에서 다른 언어로 변경하고 싶은 경우 삼성 인터넷 메뉴에서 Mate Translate를 선택한 다음 언어를 변경하면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