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엣지(Chromium) 백그라운드 프로세스 실행 차단하는 방법

윈도우10

마이크로소프트 엣지(Edge)는 실행을 하지 않아도 백그라운드에 Microsoft Edge라는 프로세스명으로 3~4개의 프로세스가 실행되고 있어 CPU와 메모리를 점유하고 있는데요.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는 실행시 빠른 반응속도와 모바일 엣지 브라우저간 동기화를 위해 실행되고 있지만 작게는 50MB 정도, 많게는 100MB 이상의 메모리를 점유하기 때문에 저사양 PC에서는 엣지에서 점유하는 메모리가 아까울 수 있는데요.

Microsoft Edge 백그라운드 프로세스
Microsoft Edge 백그라운드 프로세스

엣지 브라우저의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를 실행되지 않게 비활성화 하려면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엣지 백그라운드 차단 설정

How To Block Ms Edge Background Process 2
Edge 설정으로 이동

1. 엣지를 실행한 다음 우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클릭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How To Block Ms Edge Background Process 3
시스템 옵션에서 엣지 백그라운드 앱 차단 설정

2. 설정 왼쪽 메뉴에서 [시스템]을 선택한 다음 시스템 옵션 항목에서 ‘Microsoft Edge가 닫혀 있을 때 백그라운드 앱을 계속 실행’ 옵션을 끄기로 변경하면 백그라운드 프로세스가 종료됩니다.

3. 크로미움 엣지 이전의 EdgeHTML 버전 엣지 같은 경우 Windows 설정 > 개인 정보 > 백그라운드 앱으로 이동한 다음 Microsoft Edge를 끔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