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메일 아이폰 아카이브를 삭제로 변경하는 방법

iOS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메일을 주고 받을 때 사용하는 Mail 앱은 받은 메일에서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쓸어 스와이프 했을 때 아카이브 메일 상자가 떠서 다른 메일 보관함으로 이동할 수 있는데요.

이메일을 사용하다 보면 아카이브 보다 이메일 삭제를 더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Mail 앱에서 제스처를 사용했을 때 아카이브 대신 메일 삭제 버튼으로 변경해서 빠르게 메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아카이브 대신 메일 삭제 설정

iCloud 메일 계정

How To Delete Emails By Gesture In Iphone Mail App 1

설정 > Mail > 계정 > iCloud로 이동합니다.

Apple ID 화면에서 iCloud를 선택한 다음 화면 맨 아래로 이동 후 Mail을 터치합니다.

How To Delete Emails By Gesture In Iphone Mail App 2

Mail 하단의 고급을 선택한 다음 ‘폐기한 메시지를 다음으로 이동’ 옵션에서 삭제된 메시지함을 선택합니다.

지메일 및 기타 메일 계정

How To Delete Emails By Gesture In Iphone Mail App 3

설정 > Mail > 계정으로 이동한 다음 아카이브를 삭제로 바꿀 이메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상단의 계정 주소를 터치합니다.

How To Delete Emails By Gesture In Iphone Mail App 4

계정 고급 설정에서 ‘폐기한 메시지를 다음으로 이동’ 옵션을 ‘삭제된 메일 상자’로 변경합니다.

변경된 설정을 저장하기 위해 화면 상단의 ‘< 계정’을 터치한 다음 ‘완료’를 터치해 저장합니다.

How To Delete Emails By Gesture In Iphone Mail App 5

설정을 마친 다음 메일 앱에서 제스처를 사용해보면 아카이브 대신 삭제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