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화면 밝기 완전 어둡게 설정하는 방법

iOS

취침 전에 아이폰을 사용할 때 주변을 어둡게 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화면이 상대적으로 밝게 느껴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특히 유튜브 같은 영상을 시청할 때 눈이 부시기 때문에 화면 밝기를 최대한 줄여 화면을 보게 되는데, 사람에 따라 최저 밝기를 설정해도 화면이 밝게 느껴지게 됩니다.

이럴 때 아이폰의 두가지 옵션을 이용해 최저 밝기 보다 더욱 어둡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환경 : 아이폰12프로, iOS 14.2

확대/축소 필터로 화면 어둡게 설정

손쉬운 사용 옵션에서 확대/축소 기능은 일부 화면 영역을 확대하는 기능으로 사용하지만 어두운 조명 필터를 적용할 수 있어 이를 활용하면 최소 화면 밝기에서 화면을 더욱 어둡게 할 수 있습니다.

How To Set The Iphone Screen Brightness Completely Dark 1
  1. 설정 > 손쉬운 사용 > 확태/축소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How To Set The Iphone Screen Brightness Completely Dark 2
  1. 확대/축소 화면에서 아래의 확대/축소 필터 옵션을 선택한 다음 ‘어두운 조명’을 필터로 선택합니다.
  2. 확대/축소 기능을 활성화하면 확대/축소 기능이 적용되며 어두운 조명 필터가 적용되어 화면이 어두어집니다.
How To Set The Iphone Screen Brightness Completely Dark 3
  1. 확대/축소 기능을 사용하면 화면이 확대되어 불편하게 보이는데 세 손가락을 화면에 3번 톡톡톡 두드리면 제어기가 팝업됩니다.
  2. 제어기 화면에서 축소 버튼을 누르거나 하단의 돋보기를 최하로 줄이면 100% 크기의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로 화면 어둡게 설정

두번째 방법은 손쉬운 사용 옵션에서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 옵션은 화면에서 밝은 색의 밝기 강도만 줄이는 옵션으로 야간이나 불이 꺼져있는 방 같이 주변이 어두운 환경에서 눈이 부시지 않게 해주는 옵션입니다.

How To Set The Iphone Screen Brightness Completely Dark 4
  1. 설정 > 손쉬운 사용 >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로 이동합니다.
  2.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 항목 하단의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 옵션을 활성화 한 다음 밝은 색상의 강도를 조절합니다.

확대/축소 필터를 사용하는 것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 어둡게 설정되지만 전체적인 밝기는 조절유지하되 화면이 밝은 부분이 눈이 부신 경우에 활용하면 효과적입니다.

물론 두가지 옵션을 동시에 사용할 수도 있으니 취향에 맞게 설정해 보세요. :)

측면 버튼으로 화면 어둡게 적용하기

손쉬운 사용을 이용해 화면을 어둡게 하는 것을 설정했다면 편의에 따라 아이폰의 측면 버튼을 이용해 빠르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How To Set The Iphone Screen Brightness Completely Dark 5
  1. 설정 > 손쉬운 사용 > 손쉬운 사용 단축키로 이동합니다.
  2.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와 확대/축소 중 화면을 어둡게 할 옵션을 선택 후 아이폰 오른쪽의 측면 버튼을 연속으로 3번 누르면 적용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