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2 KT 실시간 스팸 전화, 문자 차단 방법

iOS

아이폰에서 대출이나 통신사 권유 같은 광고 전화나 ‘발신자정보없음’으로 걸려오는 전화 때문에 신경이 쓰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폰에서 전화를 차단하는 방법으로 일단 전화가 오면 사용자가 스팸인지 판단해서 직접 차단을 해야하는데요.

전화를 받는다는 것부터 내 시간을 쓰는 것이고 스팸인 것을 알았을 때 스트레스까지 생각하면 더욱 열받게 되는데 스팸 차단 어플인 ‘후후’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스팸을 차단하고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KT, iOS 14(아이폰12)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후후 앱 설치 및 설정

How To Block Kt Iphone 12 Real Time Spam Calls And Text Messages 1
  1. 앱스토어에서 후후 앱을 검색해 설치합니다.
How To Block Kt Iphone 12 Real Time Spam Calls And Text Messages 2
  1.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거나 애플, 페이스북, 구글과 같은 SNS 계정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2. 로그인을 마친 후, 스팸번호 확인 및 차단을 위해 아이폰의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How To Block Kt Iphone 12 Real Time Spam Calls And Text Messages 3
  1. 설정 > 전화 > 전화 차단 및 발신자 확인으로 이동한 다음 ‘통화 식별 앱’ 항목에서 후후 앱과 whowho 070 Pattern Block을 모두 활성화 합니다.

위 설정은 후후 앱을 통해 전화번호를 확인한 후 스팸전화로 판단되면 전화 알림음을 무음으로하고 후후 앱에서 차단 리스트를 자동으로 추가하게 됩니다.

How To Block Kt Iphone 12 Real Time Spam Calls And Text Messages 4
  1. 설정 > 메시지 > 알 수 없는 연락처 및 스팸으로 이동한 다음 ‘알 수 없는 발신자 필터링하기’를 활성화 한 다음 SMS 필터링에서 후후 앱을 체크합니다.

스팸 문자를 필터링하기 위한 설정으로 전화와 마찬가지로 후후 앱에서 스팸으로 판단한 전화번호의 문자 메시지를 차단하는 설정입니다.

How To Block Kt Iphone 12 Real Time Spam Calls And Text Messages 5
  1. KT의 무료 부가서비스인 후후 스팸알림을 가입합니다.

링크 : 후후 스팸알림 부가서비스

아이폰의 앱 접근 권한 특성상 어디서 걸려오는 스팸전화인지 실시간으로 확인을 하려면 통신사의 서비스를 거쳐야 합니다.

후후 스팸알림 서비스는 KT에서 제공하는 무료 부가서비스로 앱과 함께 사용하면 왠만한 스팸은 걸러낼 수 있습니다.

스팸 전화 및 스팸 문자 발신자 확인

How To Block Kt Iphone 12 Real Time Spam Calls And Text Messages 6

아이폰에서 스팸 설정을 모두 마쳤다면 스팸 전화가 왔을 때 전화 화면 하단에 ‘후후 : 텔레마케팅 xx건’과 같이 전화번호 하단에 발신자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팸 문자는 메시지 앱에서 필터링되며 메시지 앱 최상단의 카테고리 분류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