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유튜브 취침 예약 종료 설정 방법

iOS

iOS를 운영체제로 하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유튜브를 시청할 때 영상을 틀어놓고 침대에 누워있다보면 나도 모르게 잠에빠져 유튜브가 종료되지 않고 계속 틀어져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중이라면 백그라운드 재생으로 화면은 끈 채 소리만 들으며 취침을 취할 수도 있겠지만 일반적인 경우 화면이 계속 켜져있기 때문에 배터리를 많이 소모하고 디스플레이 액정에 번인현상(Burn-in)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유튜브 예약 종료 시간을 정해서 유튜브를 시청하고 싶을 때 아이폰의 타이머 기능과 유튜브의 시청 시간 중단 알림 기능을 통해 취침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환경 : iOS 14, 아이폰12

시계 타이머를 이용한 유튜브 예약 종료

첫번째 방법은 아이폰의 시계 앱에 탑재된 타이머의 실행 중단 기능을 이용해 유튜브를 종료하는 것입니다.

유튜브를 기준으로 설명했지만 유튜브 뿐만 아니라 화면에 실행되고 있는 앱, 백그라운드에서 재생되고 있는 음악 앱이 종료되는 기능으로 게임을 오토로 돌려돴을 때 일정 시간이 되면 종료하게 응용할 수 있습니다.

How To Set Youtube Reservation Termination On Iphone 1
  1. 아이폰에서 시계 앱을 실행합니다.
  2. 화면 하단의 ‘타이머’ 탭을 터치한 다음 [타이머 종료 시] 버튼을 터치합니다.
How To Set Youtube Reservation Termination On Iphone 2
  1. [타이머 종료 시] 옵션에서 화면을 가장 아래로 내려 ‘실행 중단’을 선택합니다.
  2. 유튜브 앱이 종료될 시간을 설정한 다음 ‘시작’ 버튼을 눌러 타이머를 작동합니다.
  3. 타이머로 설정한 시간이 되면 화면이 자동으로 잠기며 모든 앱이 종료됩니다.

화면이 잠기면 5초정도 후 화면까지 꺼지게 되어 깔끔하게 유튜브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앱에서 시청 중단 알림으로 예약 종료하기

유튜브 앱에서도 자체적으로 유튜브 재생을 중지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이폰의 시계 앱을 이용해 앱을 타이머로 종료하는 방식이 가장 직관적이고 설정이 간편하지만 유튜브 앱의 기능도 추가로 소개합니다.

How To Set Youtube Reservation Termination On Iphone 3
  1. 유튜브 앱에서 계정 아이콘을 선택한 다음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How To Set Youtube Reservation Termination On Iphone 4
  1. 시청 중단 시간 알림을 활성화 한 다음 알림 시간을 설정합니다.
  2. 알림으로 설정한 시간이되면 ‘시청을 중단하시고 쉬시겠어요?’ 라는 메시지가 뜨며 여기서 닫기 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아이폰의 화면이 꺼지며 잠금 상태로 전환됩니다.
How To Set Youtube Reservation Termination On Iphone Title

‘시청 중단 시간 알림’ 기능은 엄밀히 말하면 정해진 시간마다 알림을 해주는 기능으로 유튜브 자동 종료 타이머 기능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작동하는 매카니즘상 정해놓은 시간이 지나면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기 때문에 타이머 대용으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