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게임에서 하단 홈바를 숨기는 방법

iOS

아이폰 X 시리즈부터 없어진 홈버튼을 대신하는 홈바(Home Bar)는 반투명한 막대기 모양으로 화면 하단에 위치하며 어떤 화면에서든 보이기 때문에 빠르게 홈 화면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이나 동영상 시청등 전체화면을 모두 사용하는 앱을 이용할 때 간혹 하단의 홈바가 시야에 거슬리는 경우가 생기고 게임을 할 때 홈바에 걸려 오동작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렇게 전체화면에서 홈바가 거슬릴 때 사용법 유도 기능을 활용해 홈바 기능을 잠시 없앨 수 있습니다.

사용법 유도로 하단 홈바 숨기기

사용법 유도는 실행되고 있는 화면에서 제한된 동작만 허용하는 기능입니다.

사용법 유도가 활성화 되어 있는 상태에서는 홈바 및 알림 센터, 제어 센터에 접근을 할 수 없으며 표시 또한 되지 않기 때문에 게임같이 격렬한 제스처를 사용할 때 활용할 수 있고 유아 자녀에게 잠시 폰을 사용하게 할 때도 유용한 기능입니다.

사용법 유도를 전체화면 상태에서 빠르게 접근하기 위해서 우선 제어 센터에 등록을 해줍니다.

How To Hide The Bottom Home Bar In Iphone Games 1
  1. 설정 > 제어 센터로 이동한 다음 ‘사용법 유도’를 추가합니다.
How To Hide The Bottom Home Bar In Iphone Games 2
  1. 게임을 실행한 뒤 노치 우측 화면을 아래로 쓸어내려 제어 센터를 연 다음 사용법 유도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How To Hide The Bottom Home Bar In Iphone Games 3
  1. 전체 화면이 축소되며 사용법 유도 화면이 표시됩니다. 우측 상단의 시작을 터치합니다.
How To Hide The Bottom Home Bar In Iphone Games 4
  1. 사용법 유도를 최초로 설정할 때 암호를 설정해야 합니다. 여기서 입력하는 암호는 아이폰의 잠금 암호와 별개로 사용법 유도를 해제할 때 사용합니다.
How To Hide The Bottom Home Bar In Iphone Games 5
  1. 사용법 유도가 시작되면 홈바가 표시되지 않으며 현재 실행되고 있는 앱만 제어가 가능해집니다.
  2. 사용법 유도를 해제하고 싶다면 우측 측면 버튼을 세번 연속으로 눌러줍니다.
How To Hide The Bottom Home Bar In Iphone Games 6
  1. 측면 버튼을 삼중클릭한 후 사용법 유도를 해제하는 암호를 입력합니다.
  2. 사용법 유도 화면에서 종료를 선택해 사용법 유도를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앞서 얘기했던 것 처럼 사용법 유도는 실행된 앱 화면에서 제한된 기능만 제공하는 것으로 이 기능을 게임에 활용하면 홈바를 숨기는 것은 물론 사용자의 제스처가 오동작해 다른 화면으로 넘어가는 것을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