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하다보면 데이터 사용량에 민감할 수 밖에 없는데요.

최근엔 OTT 서비스를 이용하는 빈도가 많다보니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게 되고 무제한 요금제라도 정해진 하루에 정해진 데이터를 소진하면 QOS가 걸리는 요금제도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는 데이터를 관리하면서 사용해야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KT에서 아이폰을 개통한 경우 마이 케이티 앱에서 데이터를 비롯한 통화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데 iOS14에 추가된 위젯 화면을 활용하면 마이 케이티 앱을 실행하지 않고 홈 화면에서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OS 14 위젯 화면에서 KT 데이터 사용량 확인하기

Ios14 Checking Kt Data Usage In Iphone Widget 1

위젯을 등록하려면 마이 케이티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만일 설치가 되어있지 않다면 앱스토어에서 설치 후 앱에서 로그인을 합니다.

홈 화면의 맨 왼쪽 위젯 화면으로 이동한 다음 하단의 편집 버튼을 누른 후, 다시 화면을 하단으로 내려 ‘사용자화’를 선택합니다.

위젯 추가 화면에서 마이 케이티를 찾아 + 버튼을 눌러 추가합니다.

사용자화 위젯에 마이 케이티가 등록되며 데이터와 음성통화, 문자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량이 자동으로 갱신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수동으로 갱신해 확인해야 하는데, 사용량 그래프 아래를 보면 순서대로 멤버십 바코드, 새로고침, 설정 아이콘이 순서대로 있습니다.

배경화면에 따라 아이콘이 잘 안보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사용자화를 통해 위젯을 등록했기 때문에 독립적으로 홈 화면에 배치할 수 없는 것이 조금 아쉬운데 KT에서 iOS 14에 맞게 업데이트를 해서 다른 위젯처럼 홈 화면에 독립적으로 배치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