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앱스토어 구입 항목 가리기 하는 방법

iOS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등 iOS를 사용하는 기기는 앱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앱을 구매하거나 무료 앱을 호기심에 설치했는데 필요 없는 경우 앱을 삭제해도 구입목록에 나타나기 때문에 구입목록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싶은 사용자도 있을 것입니다.

이때문에 앱 리뷰에 단골로 등장하는 ‘앱 구매내역 삭제해주세요.’ 멘트를 흔히 찾아볼 수 있는데, 앱스토어에서 설치하거나 결제한 유료앱은 시스템적으로 구입목록 삭제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가리기 기능’을 사용해 직접 구입목록을 정리해야 합니다.

튜토리얼 환경 : iOS 14

iOS 앱스토어 구입 항목 가리기

Hide Delete Ios App Store Purchase List 1
  1. App Store 앱을 실행한 다음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Hide Delete Ios App Store Purchase List 2
  1. 계정 화면에서 구입 항목을 선택하면 현재 설치된 앱(전체)을 포함한 구입 항목과 과 이전에 구입했던 목록(이 iPhone에 없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가리고 싶은 구입 항목을 왼쪽으로 스와이프한 다음 ‘가리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Hide Delete Ios App Store Purchase List 3
  1. 구입 목록에서 가리기한 앱이 리스트에서 빠르게 삭제하기 위해 홈 화면의 하단을 위로 쓸어올려 앱 실행중인 App store 앱을 강제 종료한 다음 다시 실행합니다.
Hide Delete Ios App Store Purchase List 4
  1. 삭제한 구입 항목을 앱스토어에서 검색하면 구름 아이콘 대신 받기 버튼으로 바뀌어 이전에 설치했던 앱인지 구분할 수 없게됩니다.

이렇게 가리기로 숨긴 구입 항목은 ‘가려진 구입 항목’으로 이동되며 가려진 구입 항목은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숨기기한 앱을 다시 설치해도 구입 항목에 내역이 삭제된 상태로 보이지 않게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