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상단바 통신사 로고 제거하기

안드로이드

갤럭시 스마트폰의 상단바는 상태표시줄이라고도 불리우며 시계를 비롯해 와이파이나 블루투스, 통신망 세기, 배터리등 여러 동작을 아이콘으로 간단하게 표시해주고 있습니다.

그중 상단바 왼쪽에 위치한 시계를 보면 통신사 로고가 있는데요.

굳이 통신사 로고가 없어도 자신이 사용하는 통신망 정도는 당연히 알 것이고 KT 같은 경우 이니셜이 짧아 그나마(?) 낫지만 SKT나 LGU+ 같은 경우 은근히 상단바 공간을 잡아먹고 안이쁘게 보이는데요.

갤럭시 확장 기능인 굿락(Good Lock)을 이용하면 루팅없이 없이 통신사 로고를 깔끔하게 없앨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상단바 통신사 로고 없애기

Removing The Carrier Logo On The Top Bar Of The Galaxy Smartphone 1

갤럭시 스토어(Galaxy Store)에서 굿락 또는 Good Lock으로 검색해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Removing The Carrier Logo On The Top Bar Of The Galaxy Smartphone 2

굿락을 실행하면 Unit 탭에서 추가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데, 통신사 로고를 숨기려면 QuickStar를 설치해야 합니다.

Removing The Carrier Logo On The Top Bar Of The Galaxy Smartphone 3

QuickStar는 퀵패널을 비롯한 상태표시줄(인디케이터)를 꾸밀 수 있는 확장 기능입니다.

퀵스타를 사용에 체크한 다음 인디케이터 설정에서 시계 위치로 이동합니다. 기본 시계 위치가 왼쪽이므로 왼쪽을 설정하면 통신사 로고 없이 시계만 깔끔하게 보이게 됩니다.

Removing The Carrier Logo On The Top Bar Of The Galaxy Smartphone 4

상단바 시계 부분의 통신사 로고는 숨겼지만 상단바를 아래로 당겼을 때 나오는 퀵패널과 잠금 화면에서는 여전히 통신사 로고가 보이게 되는데요.

인디케이터 설정에서 인디케이터 아이콘 표시를 선택한 후 네트워크 정보 항목의 홈 화면, 락스크린, 펼친 패널을 모두 체크 해제하면 퀵패널과 잠금 화면에서도 통신사 로고를 없앨 수 있습니다.

그밖에도 신호 세기 아이콘, 배터리 이미지 아이콘등 시스템 아이콘을 숨길 수 있으니 편의에 맞게 갤럭시를 꾸며보는 것도 좋습니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