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상단바 아이콘을 숨기는 방법

안드로이드

갤럭시 스마트폰 화면의 상단바는 네트워크 연결 상태와 통신사 로고, 알림, 배터리 잔량, 현재 시간등 시스템의 정보를 비롯해 푸시 알림으로 온 Notification 아이콘이 표시되어 스마트폰 화면을 봤을 때 현재 상태를 함축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일종의 태스크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자에 따라 상단바에 나타나는 아이콘이 지저분하게 느껴질 수 있고 특정 아이콘을 화면에서 제거하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요.

상단바를 깔끔하게 정리하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상단바 아이콘을 숨길 수 있으며 모든 아이콘을 숨기면 상단바를 제거한 것과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상단바 알림 아이콘 및 배터리 잔량 숨기기

갤럭시의 설정에서 제공하는 옵션으로 알림 아이콘과 배터리 잔량을 숨길 수 있으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단바 알림 아이콘 및 배터리 잔량 숨기기 1
고급 알림 설정
  1. 홈 화면에서 상단바를 내린 후 ‘알림 설정’을 터치합니다.
  2. 알림 설정 화면의 스크롤을 내려 아래의 ‘고급 설정’을 터치합니다.
상단바 알림 아이콘 및 배터리 잔량 숨기기 2
알림 아이콘 표시 안 함
  1. 고급 설정의 상태표시줄 항목에서 ‘배터리 잔량 표시’를 끔으로 변경합니다.
  2. 알림 아이콘 표시를 터치한 다음 ‘안 함’을 선택해 알림 아이콘을 숨깁니다.

상단바 통신사 , 시스템 아이콘 없애기

알림 아이콘과 배터리 잔량을 제외한 시스템 아이콘 및 통신사 이름을 상단바에서 제거하기 위해서는 Good Lock 앱을 이용해야 하며 갤럭시 스토어에서 미리 설치해야 합니다.

Good Lock 앱 설치

  1. 갤럭시 스토어에서 Good Lock을 검색하거나 위 링크로 이동해 앱을 설치합니다.
  2. Good Lock 앱을 연 다음 QuickStar를 선택해 추가 유닛을 설치합니다.
상단바 통신사 시스템 아이콘 없애기 1
QuickStar 사용 설정
  1. QuickStar 화면에서 사용을 활성화합니다.
  2. 아이콘 표시를 터치합니다.

통신사 및 시스템 아이콘 제거 설정

상단바 통신사 시스템 아이콘 없애기 2
통신사 정보 제거 및 시스템 아이콘 제거
  1. 아이콘 표시 설정 화면의 네트워크 정보 항목에서 홈 화면, 잠금화면, 펼친 패널 옵션을 모두 끔으로 변경하면 단바에 표시되는 모든 통신사 로고가 삭제됩니다.
  2. System Icon 항목에서 상단바에 나타나는 아이콘을 모두 체크 해제해서 제거합니다.

시계 제거 설정

상단바 시계 없애기
시계 제거
  1. QuickStar 첫 화면에서 시계 표시를 선택합니다.
  2. 위치와 표시 설정 항목을 ‘숨기기’로 변경합니다.

배터리 잔량과 알림 아이콘, 시스템 아이콘을 상단바에서 숨김 설정을 해도 상단바를 펼치면 알림과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어서 기능상 차이는 없지만 미관상 깔끔하게 상단바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내 파일 앱에서 PDF를 선택하거나 카카오톡에서 받은 PDF 파일을 열었을 때 PDF 뷰어가 아닌 구글 드라이브로 열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