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상품권 SSG페이에서 현금화 하는 방법

생활 정보

신세계상품권은 신세계 백화점, SSG 닷컴, 이마트, 스타벅스와 같은 신세계 계열사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SSG Pay에 충전해서 사용하면 온라인에서도 쉽게 결제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신세계상품권으로 특별히 소비할만한 사용처가 없어서 신세계상품권 현금화가 필요한 경우 상품권 가게를 가거나 당근마켓으로 판매를 해서 현금으로 교환을 하게 됩니다.

상품권 특성 상 선물로도 들어오는데 상품권을 판매하는 것이 번거롭거나 주변에 마땅한 매입처가 없는 경우에는 SSG페이를 이용해서 현금화를 할 수 있습니다.

신세계상품권 쿠폰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하기

신세계상품권 쿠폰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하기

신세계상품권을 모바일 쿠폰으로 받은 경우에는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해야 SSG 페이에서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이마트나 신세계 백화점의 고객센터에 방문한 다음 상품권 키오스크 메뉴에서 ‘모바일 교환권 상품권 교환’을 선택 후 교환권 바코드를 인식하면 상품권이 인출됩니다.

한 번에 10개의 교환권을 인식할 수 있어서 쿠폰이 여러 개 있다면 한번에 처리가 가능합니다.

신세계상품권 PIN 코드 확인하기

신세계상품권 Pin 코드 확인하기

신세계상품권을 SSG 머니로 충전하려면 상품권에 PIN 코드가 있어야 합니다.

5만원권, 10만원권 전면에 홀로그램이 부착되어 있는데, 이 부분을 동전으로 긁으면 6자리 숫자로 된 PIN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만원권, 5천원권에는 이 홀로그램이 없으므로 SSG페이를 통한 충전이 불가능한데, 이 경우 이마트 또는 신세계 백화점 고객 센터에 방문한 다음 SSG페이의 아이디 등의 정보를 알려줘서 SSG 머니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SSG페이에서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방법

신세계상품권 SSG머니로 충전 > SSG 머니 출금

SSG페이를 통한 신세계상품권 현금화는 상품권 번호와 PIN을 이용해 SSG머니로 충전한 후 SSG머니를 출금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SSG페이에 통장을 등록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대 50만원까지 충전이 가능하니 하루 한도를 모두 채우려면 SSG페이에 본인 명의의 통장을 먼저 등록한 다음 충전을 진행합니다.

SSG머니 출금은 한 달에 최대 200만원 한도, 하루 100만원 한도 내에서 가능합니다.

SSG머니 충전하기

Ssg페이에서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1

SSGPAY 앱을 실행한 다음, 쓱머니 탭으로 이동하면 SSG MONEY 화면이 보입니다. 상품권 버튼을 탭 한 후, 신세계상품권을 선택합니다.

Ssg페이에서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2

신세계상품권 스캔 화면이 뜨면 화면 가운데 흰색 박스 안에 상품권 뒷면의 번호를 인식시킵니다.

상품권 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되면 앞면에서 확인한 PIN 번호를 입력해서 SSG MONEY 충전을 진행합니다.

참고로 신세계상품권 번호가 ‘사용불가’로 뜨는 경우 번호 스캔이 제대로 안되었을 수 있으므로 이 때는 상품권 번호를 다시 확인 후 수동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Ssg페이에서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3

상품권이 SSG MONEY로 충전되면 쓱머니 화면에 충전된 금액이 표시됩니다.

SSG머니 출금하기

Ssg페이에서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4

쓱머니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충전머니 출금 메뉴가 있습니다. 출금을 선택하면 출금 가능한 SSG 머니와 수수료가 표시됩니다.

SSG 머니에 등록된 계좌번호가 기본으로 선택되며 계좌를 추가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모든 입력을 마친 후 완료 버튼을 탭합니다.

Ssg페이에서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5

출금 신청 후 취소할 수 없다는 안내 메시지가 나타나며 확인 버튼을 탭 하면 출금 금액에서 5%의 수수료를 뗀 나머지 금액이 통장에 입금됩니다.

입금은 실시간으로 이루어지지 않으며 1시간 이내에 통장으로 들어오므로 조금 기다리면 되겠습니다.

마치며

SSGPAY를 통한 신세계상품권 현금화는 5% 수수료가 발생하는데요.

평균적으로 신세계 상품권 매입 수수료가 3.8% 정도라서 1.2%p의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근처에 신세계 백화점이 있거나 명동 근처라면 상품권 가게를 이용하는 편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소액이거나 오프라인으로 발품을 팔 시간이 없는 경우 SSGPAY를 통한 현금화 방법은 괜찮은 대안이 되니 신세계상품권을 자주 선물 받는다면 이 방식으로 현금화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