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갑자기 재부팅되는 현상 해결 방법

윈도우10

윈도우를 사용하다가 갑자기 재부팅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주로 게임중이거나 그래픽 프로그램 같이 무거운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하드웨어 관련 오류 때문에 재부팅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통 시스템에 오류가 생기면 블루스크린 화면이 뜨면서 코드가 나오게 되는데 갑자기 재부팅되는 경우는 블루스크린을 스킵하고 바로 재부팅으로 진입하는 설정이 활성화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갑자기 재부팅이 되는 현상이 자주 발생한다면 블루스크린 코드를 알아야 해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재부팅 기능을 비활성화해야 합니다.

튜토리얼 환경 : 윈도우10 20TH2

시스템 오류 자동으로 다시 시작 비활성화

Win10 Run Sysdm Cpl

1. 키보드의 Win+R 단축키를 눌러 실행창을 띄운 다음 sysdm.cpl을 입력해 시스템 속성을 실행합니다.

How Do Fix Random Restarts In Windows 10 1

2. 시스템 속성에서 고급 탭을 선택한 다음 시작 및 복구 항목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How Do Fix Random Restarts In Windows 10 2

3. 시스템 오류 항목에서 자동으로 다시 시작 옵션을 비활성화 한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 설정을 마치면 윈도우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재부팅 대신 블루스크린 화면이 뜨며 에러코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블루스크린 오류 코드를 구글에 검색해 문제를 찾아보면 되겠습니다.

KB4524244 업데이트 삭제하기

20년 2월 11일에 배포된 윈도우 업데이트 KB4524244에서 PBR(Push Button Reset) 실패로 인한 재부팅 이슈가 있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배포를 중단했지만 KB4524244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강제 재부팅 이슈가 있으므로 삭제를 권장합니다.

How Do Fix Random Restarts In Windows 10 3
wusa.exe /uninstall /kb:4524244

작업표시줄의 Windows 검색 버튼을 클릭한 다음 검색창에 위 명령어를 입력하면 KB4524244 업데이트 패키지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댓글. Leave new

  • 블루스크린은 안뜨고 무한 부팅중이에요. 다시 재부팅 되게끔 돌려놓는 방법없나요? 바탕화면 조차 안들어가지고 무한 부팅이네요

    응답
  • 전 이 모든 방법을 해도 자꾸만 갑자기 재부팅이 되네요. 다른 방법은 없나요?

    응답
    • 저도 한달째 이유없이 전력이 딸리는지 한두시간 작업하다가 갑자기 재부팅되서 센터에도 보내보고 별짓다했는데 방금전 절전부분이랑 전원옵션 바꿔봤는데 지금 몇시간째 잠잠하네요.. 도움되실지 몰라 댓글로 적어봅니다
      **설정 > 컴퓨터가 절전모드로 전환되는 시간 변경**
      전원사용시 다음 시간이 경과하면 끄기 : 안함
      절전모드 : 안함

      제어판 : 절전 검색

      – 기본 전원관리 옵션 : 절전 체크
      – **컴퓨터가 절전 모드로 전환되는 시간 변경
      디스플레이 끄기 : 해당없음
      컴퓨터를 절전 모드로 설정 : 해당 없음**
      – 전원관리옵션 설정 : 현재는 안했지만 나중에 체크해볼부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