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메모를 윈도우10 스티커메모와 동기화하기

iOS

아이폰을 비롯한 애플 디바이스는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해 메모 앱의 내용을 동기화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은 항상 휴대를 하기 때문에 필요시 빠르게 메모가 가능해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메모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PC가 윈도우10을 사용하기 때문에 메모를 한곳에 정리하기 불편한데 마이크로소프트의 아웃룩 계정을 이용하면 윈도우10의 스티커메모와 아이폰 메모를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윈도우와 메모를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메모 윈도우10 스티커메모 동기화 설정

Syncing Iphone Notes With Windows 10 Sticky Notes 1

링크 : 아웃룩

아웃룩(outlook.live.com)은 이메일을 비롯해 메일, 일정등을 서비스하는데 여기서 메일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계정이 필요합니다.

아웃룩 계정이 없다면 회원가입을 하면 되며 현재 윈도우10 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연결되어 있다면 아웃룩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FAQ 참조)


Syncing Iphone Notes With Windows 10 Sticky Notes 2

1. 아이폰에서 설정 > 메모로 이동합니다.

Syncing Iphone Notes With Windows 10 Sticky Notes 3

2. 메모 설정에서 계정을 선택한 다음 계정 추가를 선택합니다.

Syncing Iphone Notes With Windows 10 Sticky Notes 4

3. 계정 추가 화면에서 Microsoft Exchange를 선택한 다음 아웃룩 이메일 주소와 암호를 입력합니다.

※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다음 버튼을 터치하면 설명이 자동으로 입력되며 설명은 계정을 구분하는 용도입니다.

Syncing Iphone Notes With Windows 10 Sticky Notes 5
서버 : outlook.office365.com

4. 설정 화면에 서버와 도메인 입력칸이 추가되는데 아웃룩 서버를 입력하고 도메인 입력칸은 비워둔 상태에서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5. 계정 연결이 되면 여러 항목을 동기화할 수 있는 설정창이 보이며 메모를 제외한 다른 서비스는 모두 비활성화 한 후 저장을 터치하면 설정이 끝납니다.

Syncing Iphone Notes With Windows 10 Sticky Notes 6

6. 아이폰에서 메모 앱을 실행하면 폴더에 아웃룩 메모가 추가되며 윈도우10과 연동하고 있는 경우 메모가 자동으로 동기화됩니다.

윈도우10 스티커메모 동기화 설정

Syncing Iphone Notes With Windows 10 Sticky Notes 7

1. Windows 검색에서 스티커 메모를 입력해 실행합니다.

Syncing Iphone Notes With Windows 10 Sticky Notes 8

2. 스티커 메모의 설정으로 이동한 다음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Syncing Iphone Notes With Windows 10 Sticky Notes 9

3. 로그인 화면에서 Microsoft 계정을 선택한 다음 아웃룩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동기화 준비가 끝납니다.

FAQ

윈도우10에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사용 중인데 기존 메모를 아이폰에 동기화할 수 있나요?

아웃룩 계정을 만들지 않아도 기존에 사용하던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이용하면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서비스에는 아웃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폰에서 계정을 추가할 때 Exchange를 선택한 다음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입력해 연결하며 서버 주소는 같습니다. (outlook.office365.com)

아이폰에서 메모에 첨부한 이미지와 그리기가 윈도우10 스티커메모에서 안보여요.

스티커메모는 이미지 첨부를 지원하지 않으며 텍스트 메모만 동기화됩니다.

아이폰에서 작성한 메모가 동기화되지 않아요.

메모 폴더가 Exchange로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하면 되며 기존에 저장된 iCloud 메모는 서버가 다르므로 동기화되지 않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