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 에어팟을 연결해 사용할 때 음질이 2% 부족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용자마다 선호하는 음색이 다르기 때문에 베이스, 고음, 중음(보컬)을 강조하고 싶을 때 보통 이퀄라이저를 사용하지만 아이폰에서는 시스템 전역에 적용되는 이퀄라이저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단점이 있는데요.

하지만 오디오 조정 기능에 포함되어 있는 오디오 튜닝을 이용해 에어팟 음질을 사용자 취향에 맞게 조금이라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환경 : 아이폰12 프로, 에어팟 프로

에어팟 음질 개선 설정하기

How To Improve Airpods Sound Quality On Iphone 1

아이폰의 설정에서 손쉬운 사용 > 오디오/시각 효과로 이동합니다.

How To Improve Airpods Sound Quality On Iphone 2

오디오 조정을 끔에서 켬으로 변경한 다음 오디오 튜닝 옵션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효과를 선택해 음질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튜닝은 균형 있는 톤, 음역, 선명도를 선택해서 효과를 조절할 수 있으며 약간, 보통, 매우로 효과 강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튜닝은 3가지 효과 중 하나만 적용되며 각 옵션별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균형 있는 톤 : 약한 V자 이퀄라이저를 먹인듯 한 느낌
  • 음역 : 중간 주파수, 즉 보컬을 강조하는 효과
  • 선명도 : 고음 주파수를 증폭하는 효과

오디오 조정 효과는 전화기와 미디어가 기본으로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만일 전화 위주로 에어팟을 사용하는 경우 음역을 선택해서 목소리를 조금 더 또렷하게 들리게 개선할 수 있으며 미디어 적용을 비활성화 하면 음악 전역에는 적용하지 않게 응용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조정 기능은 애플에서 판매하는 에어팟, 에어팟 프로, 에어팟 맥스, 비츠(Beats) 제품에만 적용되며 라이트닝 케이블을 이용한 유선 이어폰도 적용됩니다.

아이폰 본체 스테레오 스피커는 적용 대상이 아니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