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에어팟 음질을 개선하는 방법

가젯

아이폰에 에어팟을 연결해 사용할 때 음질이 2% 부족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용자마다 선호하는 음색이 다르기 때문에 베이스, 고음, 중음(보컬)을 강조하고 싶을 때 보통 이퀄라이저를 사용하지만 아이폰에서는 시스템 전역에 적용되는 이퀄라이저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단점이 있는데요.

하지만 오디오 조정 기능에 포함되어 있는 오디오 튜닝을 이용해 에어팟 음질을 사용자 취향에 맞게 조금이라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환경 : 아이폰12 프로, 에어팟 프로

에어팟 음질 개선 설정하기

How To Improve Airpods Sound Quality On Iphone 1

아이폰의 설정에서 손쉬운 사용 > 오디오/시각 효과로 이동합니다.

How To Improve Airpods Sound Quality On Iphone 2

오디오 조정을 끔에서 켬으로 변경한 다음 오디오 튜닝 옵션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효과를 선택해 음질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튜닝은 균형 있는 톤, 음역, 선명도를 선택해서 효과를 조절할 수 있으며 약간, 보통, 매우로 효과 강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튜닝은 3가지 효과 중 하나만 적용되며 각 옵션별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균형 있는 톤 : 약한 V자 이퀄라이저를 먹인듯 한 느낌
  • 음역 : 중간 주파수, 즉 보컬을 강조하는 효과
  • 선명도 : 고음 주파수를 증폭하는 효과

오디오 조정 효과는 전화기와 미디어가 기본으로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만일 전화 위주로 에어팟을 사용하는 경우 음역을 선택해서 목소리를 조금 더 또렷하게 들리게 개선할 수 있으며 미디어 적용을 비활성화 하면 음악 전역에는 적용하지 않게 응용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조정 기능은 애플에서 판매하는 에어팟, 에어팟 프로, 에어팟 맥스, 비츠(Beats) 제품에만 적용되며 라이트닝 케이블을 이용한 유선 이어폰도 적용됩니다.

아이폰 본체 스테레오 스피커는 적용 대상이 아니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댓글. Leave new

  • 대박.. 에어팟2 음질 만족스럽지 못해서 이어폰 알아보다 알게 되었는데요 이 기능으로 에어팟2가 이렇게까지 극적으로 내 귀에 세팅이 될줄이야.. 이제야 10만원대 무선 이어폰 값 하는 느낌입니다. 진짜 이런꿀팁이 있었다니.. 와이프도 에어팟2인데 손좀 봐줘야 겠네요 ㅎ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에어팟 이름 변경하는 방법
에어팟 이름 변경하는 방법
에어팟을 처음 구매해서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 연결했을 때 ‘XX의 AirPods’ 또는 ‘XX의 AirPods Pro’ 이렇게 기본 이름으로 표시되며 아이폰의 연락처에…
애플워치 공장 초기화 설정 방법
애플워치 공장 초기화 설정 방법
애플워치를 중고로 판매하거나 새로운 아이폰과 페어링을 위해 기존 기기와 연결된 정보를 초기화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아이폰을 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