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아멕스 리저브 메탈 발급 후기와 혜택 요약

금융

삼성카드의 아메리칸 엑스프레스 리저브는 아멕스 그린과 골드 사이에 위치하는 매스티지 라인업으로 출시한 카드입니다.

디자인은 아멕스 블루 라인업과 같지만 아멕스 US 사이트에서 아멕스 리저브를 찾아볼 수 없는 것으로 보아 국내에서만 발급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며 1인가구의 소비패턴에 중점을 둔 카드로 보여집니다.

아멕스 리저브는 연회비 15만원이며 메탈 카드를 기본으로 발급하고 있습니다.

추천

  • 쿠팡, 배민, 마켓컬리를 이용하는 분
  • PP카드가 필요한 분
  • 비교적 저렴한 연회비로 아멕스 메탈 카드를 소유하고 싶은 분

비추천

  • 소비가 100만원보다 적은 분
  • 버스카드 기능이 필요한 분

아멕스 리저브 메탈 발급 후기

Samsung Card Amex Reserve Metal Credit Card Issuance Reviews 1

아멕스 골드를 사용하고 있음에도 아멕스 리저브를 추가로 발급받은 이유는 단순하게 소비패턴이 맞아서…

개인적으로 예쁜 메탈 신용카드를 좋아하지만 피킹률도 꼼꼼하게 따지는 편인데 시뮬레이션을 해보니 현재 보유하고 있는 다른 신용카드 대신 사용하면 복잡하게 계산할 필요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발급을 받아 봤습니다.

Samsung Card Amex Reserve Metal Credit Card Issuance Reviews 2

아멕스 골드와 같은 구성으로 플라스틱 가이드 안에 상품 설명서와 카드가 들어있습니다.

Samsung Card Amex Reserve Metal Credit Card Issuance Reviews 3

다른 카드와 달리 아멕스 리저브 메탈 버전만 있으며 기프트로 메탈 발급 비용은 없습니다. 다만 발급일 기준 1년 안에 재발급을 받게 되면 6만원을 지불해야하는 점이 있네요.

오히려 플라스틱 카드를 발급 받을 수 없기 때문에 후불 버스카드 기능은 포기해야 합니다.

Samsung Card Amex Reserve Metal Credit Card Issuance Reviews 4

아멕스 골드 메탈과 재질과 무게는 같으며 한가지 다른 점이 있다면 아멕스 골드는 텍스트와 센츄리온 로고에 검정색 잉크를 얹은 느낌이라면 아멕스 리저브는 앞면 인쇄에 볼록한 효과(?)를 줘서 입체감 있게 표현했다는 점입니다.

사진상으로는 앞면이 밋밋한 평면처럼 보이지만 손으로 만져보면 양각 질감이 느껴질 정도로 디테일있게 표현해서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아멕스 골드 메탈 후기에도 적었지만 메탈카드 자체 퀄리티는 현대카드가 좀 더 고급스러운 편이지만 디자인만 봤을 때 현대카드 그린이나 레드보다 개인적으로 아멕스 리저브가 더 이쁘게 보입니다. 다만 SAMSUNG CARD 로고는 정말 없애버리고 싶네요. 😕

아멕스 리저브 발급 조건

  • 부동산 : 본인 명의 소유의 부동산 재산세 납부 확인
  • 은행예적금 : 6개월 평잔 50만원 이상
  • 직장인 : 회사 재직 확인
  • 사업자 : 사업자등록증 확인
  • 배우자가 위 조건에 준하는 경우

아멕스 리저브 발급 조건은 아주 낮습니다.

보편적인 신용도를 가지고 있으면서 직장에 다닌다면 대부분 발급 받을 수 있는 수준입니다.

직장 또는 사업자가 아닌 경우 은행 통장의 평잔 또는 재산세 납부 확인으로 부동산 소유를 확인해 아멕스 리저브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아멕스 리저브 주요 혜택 요약

적립

영역적립률대상
기본(국내외)1% 적립실적 상관 없이 무제한 적립
온라인쇼핑추가 4% 적립쿠팡, 티몬, 위메프, SSG, 마켓컬리, 나이키닷컴
G마켓, 옥션, SSF SHOP, 삼성카드 쇼핑
해외결제추가 4% 적립해외 직구 및 현지 가맹점

추가 적립은 전월 실적 100만원 이상일 경우 통합 10,000포인트, 200만원 이상일 경우 통합 20,000 포인트 / 영역별 15,000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온라인쇼핑과 해외결제는 “추가” 적립이기 때문에 온라인쇼핑과 해외결제 영역은 합 5%가 적립됩니다.


할인

영역할인율대상
푸드30% 할인배달의민족, 써브웨이, 쉐이크쉑, 도미노피자
커피30% 할인스타벅스, 커피빈, 블루보틀, 투썸플레이스
무비30% 할인넷플릭스, 웨이브,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할인 한도는 실적 100만원 이상일 경우 통합 15,000원 할인, 200만원 이상일 경우 통합 30,000원 할인/영역별 15,000원입니다.


아멕스 서비스

  • 아멕스 플레티넘 엘리트 등급 서비스 제공
  • 디지털 PP카드(Priority Pass)로 해외 공항 라운지 서비스 (연 5회)
  • 아웃백 60,000원 결제시 30,000원 현장 할인
  • 아티제 음료 구매시 아메리카노(P) 무료 (월1회/연6회)

디지털 PP카드는 스마트폰에서 Priority Pass 앱을 설치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자세한 아멕스 서비스는 내용이 많기 때문에 삼성카드 공식 페이지를 참고하는게 좋겠습니다.


적립 제외

무이자 할부, 4대보험, 국세/지방세, 학교 납입금 및 등록금, 대중교통, 택시, 고속버스, 공과금, 상품권 구매 및 충전등

실적 제외

4대보험, 국세/지방세, 학교 납입금 및 등록금, 대중교통, 택시, 고속버스, 아파트 관리비, 공과금, 상품권 구매 및 충전등

아파트 관리비 같은 경우 실적은 제외되지만 1% 기본 적립에는 해당되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멕스 리저브 피킹률 계산

혜택사용 금액적립 / 할인
기본 1%95만원 (추가 적립과 중복)9,500포인트
추가 4%25만원10,000포인트
할인 30%5만원15,000원
100만원 사용시 피킹률 3.45%

1단계 실적인 100만원에 딱 맞춰서 사용한다고 가정했을 때 아멕스 리저브의 피킹률은 3.45% 이며 200만원 실적을 채울 경우에는 이보다 피킹률이 낮게 계산됩니다.

할인이 적용되는 가맹점은 포인트 적립이 안되서 사용 금액 5만원을 제외한 다른 결제는 모두 기본 1% 적립되며 쿠팡, 배민등 4% 추가 적립되는 구간은 25만원까지입니다.

연회비까지 포함했을 때 34,500 – 12,500 = 22,000 (피킹률 2.2%)

언듯 보면 그저 그런 카드지만 적립과 할인 가맹점이 단순하게 구성되어 있고 예외 조항이 없어서 소비 패턴만 맞으면 아주 쉽게 모든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시국 때문에 여행에 제한이 생겨서 PP카드 연 5회를 비롯한 아멕스 플래티넘 엘리트 서비스를 받을 기회가 적지만 추후에 여건이 나아진다면 여행시 괜찮은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연회비 15만원에 이쁜 프리미엄급 신용카드를 찾는 분이라면 나름 괜찮은 것 같다고 생각하지만 마트나 주유등 4인 가정에서 주로 소비하는 가맹에 대해서는 할인이 없는게 아쉬운 점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현대카드 아멕스 Mr 현금화 하는 방법
현대카드 아멕스 MR 현금화 하는 방법
현대카드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아멕스)는 MR 포인트가 쌓이면 호텔, 항공사 마일리지나 바우처로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되는데요. 아멕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