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티머니 후불 5만원 청구 환불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삼성페이에서 티머니 교통카드를 후불로 등록하면 신용카드에 5만원이 결제된 것처럼 보이게 되는데요.

문제는 스마트폰에 삼성페이를 등록해 사용하다가 스마트폰을 다른 기종으로 바꿀 때, 삼성페이에 등록한 티머니를 삭제하지 않는다면 신용카드 한도에 -5만원이 항상 찍혀있기 때문에 거슬릴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 티머니 후불 5만원 환불하기

삼성페이 티머니 환불 절차

만일 이전 폰을 가지고 있다면 잠시 유심을 이전 폰에 넣고 삼성페이 안에 있는 모든 신용카드와 교통카드를 삭제하면 가장 깔끔하면서 확실한 방법인데요.

이전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이 없는 경우에는 티머니 고객센터를 통해 티머니 등록을 취소하면 됩니다.

티머니 고객센터 번호 : 1644-0088 평일 09:00 ~ 18:00 (토. 일, 공휴일 휴무)

티머니 후불 5만원 환불 절차

  1. 티머니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면 맨 처음 카드 번호를 입력하라는 안내가 뜹니다.
  2. 삼성페이에 후불 교통카드로 등록했던 신용카드 번호를 입력한 다음 #를 누릅니다.
  3. 상담원 연결 후 티머니 등록 취소를 얘기하면 처리가 됩니다.
  4. 티머니측에서 취소를 하면 5만원 한도가 복원됩니다.

신용카드 특성상 결제한도를 넘었을 때 결제가 되지 않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교통카드 등록시 5만원을 거래 한도로 잡아놓기 때문에 후불 카드 등록시 3~5만원이 결제되지만 실제로는 사용한 만큼만 청구하게 되는 방식입니다.

즉 삼성페이에 티머니를 등록하면 5만원 전표매입은 되지만 실제로는 사용한 만큼만 지불하는 것인데요.

티머니 고객센터를 통해 신용카드에 등록된 티머니를 취소하면 한도가 정상적으로 복원됩니다.

3 댓글. Leave new

  • 그럼 만약 한번도 사용하지 않으면
    다음달 카드값에서 0원 결제인건가요?

    응답
  • 글 내용대로라면 굳이 환불을 진행할 이유가 있을까요? 저도 최근 폰을 바꾸면서 삼성페이-티머니 등록을 하면서 5만원이 결제된걸로 표시되어 찾아보다가 여기에서 쓰신 글 읽게 되었는데요.. 내가 쓰지도 않은 5만원이 찍혀있으니 찝찝해서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이었는데 글내용에 안심이 되긴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내 파일 앱에서 PDF를 선택하거나 카카오톡에서 받은 PDF 파일을 열었을 때 PDF 뷰어가 아닌 구글 드라이브로 열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