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세이프 트랜잭션 원격 접속, 팀뷰어 차단 해제하기

윈도우10

원격 연결 프로그램을 탐지했습니다. 사용자 모르게 개인 정보가 유출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알림 창이 닫히면 원격 연결 프로그램을 차단합니다.
차단한 모듈 : TeamViewer.exe

AhnLab Safe Transaction

은행이나 증권사 HTS에서 필수적으로 설치하는 안랩 세이프 트랜잭션(AhnLab Safe Transaction)은 원격 데스크톱이나 팀뷰어 같은 원격 프로그램을 차단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랩 세이프 트랜잭션은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방화벽 프로그램으로 윈도우 실행시 자동으로 실행되는게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프로그램이나 접속사이트를 인식해 위험 요소를 감지하는데요.

문제는 원격 프로그램을 막기 때문에 팀뷰어 같은 경우 실행하는 즉시 안랩 방화벽이 작동해서 프로그램 실행을 막아버리기 때문에 상당히 불편하고 원격 데스크톱으로 조종하는 PC에 설치되어 있는 경우 접속 자체가 안되기 때문에 원격업무를 볼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안랩 세이프 트랜잭션 원격 접속 차단 해제 설정

How To Solve The Problem Of Blocking Teamviewer In Ahnlab Safe Transactions 1

작업표시줄에 실행되고 있는 AhnLab Safe Transaction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환경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How To Solve The Problem Of Blocking Teamviewer In Ahnlab Safe Transactions 2

환경 설정 화면의 보호 모드 설정에서 항상 실행하기와 원격 접속 차단 옵션을 모두 끈 다음 시작 유형을 자동 시작 안 함(보호 사이트 종료 시 자동 종료)로 설정합니다.

How To Solve The Problem Of Blocking Teamviewer In Ahnlab Safe Transactions 3

설정을 변경하면 시작 유형을 변경하시겠습니까? 창이 뜨는 데 동의에 체크한 다음 예 버튼을 눌러 설정을 저장합니다.

안랩 프로그램은 윈도우 부팅시 자동으로 시작되게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은행 사이트나 HTS 같이 안랩이 필수적으로 필요할 때만 실행되게 위와 같이 설정하면 프로세스 실행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원격 접속 차단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위 설정을 완료해도 안랩 세이프 트랜젝션이 여전히 실행되어 있을텐데 작업 관리자에서 프로세스를 종료하려고 시도해도 안랩 프로그램이 창을 강제로 닫아버리므로 윈도우를 재시작해 적용하면 되겠습니다.

만일 사용하는 PC와 원격 PC에서 더이상 은행 업무가 필요 없는 경우는 안랩 프로그램을 깔끔하게 삭제하는게 좋습니다.

2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