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nLab Safe Transaction 끄고 삭제, 자동 종료 방법

윈도우10

인터넷 뱅킹이나 증권사 HTS를 사용하면 꼭 설치되는 보안프로그램인 AhnLab Safe Transaction은 컴퓨터를 부팅하면 AhnLab Safe Transaction Application 프로세스가 항상 실행되어 있으며 보안프로그램 특성상 실행중인 프로세스를 항상 감시하기 때문에 불필요하게 CPU 자원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PC 동작이나 인터넷이 느리게 되는 경우도 있고 게임을 하는 경우 간헐적인 랙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01

인터넷 뱅킹을 사용한다면 항상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기 때문에 AhnLab Safe Transaction 삭제는 의미가 없지만 더이상 PC에서 인터넷 뱅킹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완전히 삭제하는게 좋고, 인터넷 뱅킹을 사용한다면 평소에는 AhnLab Safe Transaction 프로세스를 종료해 조금이나마 쾌적한 PC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삭제하기

Remove Ahnlab Safe Transaction 01

1.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으로 이동합니다.

Remove Ahnlab Safe Transaction 02

2. 프로그램 리스트에서 AhnLab Safe Transaction를 선택한 다음 제거를 클릭합니다.

Remove Ahnlab Safe Transaction 03

3. 프로그램 제거를 진행합니다.

Remove Ahnlab Safe Transaction 04

4. 프로그램을 삭제한 다음 남은 레지스트리까지 깔끔하게 정리하고 싶다면 CCleaner 같은 PC 청소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됩니다.


만일 제어판에 AhnLab Safe Transaction를 못찾는 경우 위 과정과 레지스트리 정리를 한번에 해주는 구라제거기를 사용해 삭제하면 됩니다.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참고 : 불필요한 보안 프로그램 일괄 삭제 방법

AhnLab Safe Transaction 사용 중지하기

AhnLab Safe Transaction 프로그램을 삭제해도 인터넷 뱅킹을 한다면 또 설치를 해야하기 때문에 인터넷 뱅킹을 사용하지만 프로세스는 거슬리는 경우 인터넷 뱅킹 접속시에만 AhnLab Safe Transaction이 실행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Auto Shutdown 01
  1. 우선, 인터넷 뱅킹에 접속해서 AhnLab Safe Transaction이 실행되게 합니다.

2. 작업표시줄에서 AhnLab Safe Transaction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선택한 다음 ‘환경 설정’을 선택합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Auto Shutdown 02

3. 보호 모드 설정에서 ‘항상 실행하기’ 옵션을 체크 해제한 다음 시작 유형을 ‘자동 시작 안 함’으로 선택합니다.

경우에 따라 ‘항상 실행하기’ 옵션이 비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 시작 유형을 위와 같이 변경하고 환경 설정에서 보이는 모든 옵션을 해제한 다음 ‘기타’ 탭으로 이동해서 ‘제품 초기화’ 버튼을 클릭한 다음 빠져나옵니다.

그리고 인터넷 뱅킹을 종료한 후 작업표시줄 트레이 아이콘쪽의 AhnLab Safe Transaction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끝내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를 종료한 상태에서 다시 인터넷 뱅킹에 로그인해 AhnLab Safe Transaction를 실행한 다음 다시 환경 설정에 들어가 보면 ‘항상 실행하기’를 선택할 수 있게 활성화 됩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Auto Shutdown 03

이렇게 설정하면 인터넷 뱅킹이나 HTS 같이 보호 프로그램이 필요한 때만 AhnLab Safe Transaction이 실행되고 인터넷 뱅킹을 종료하면 프로세스도 함께 종료가 되어 평소때는 실행되지 않게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