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체중계 미스케일2 인바디 사용법

가젯

샤오미 체지방 체중계인 미스케일 시리즈는 스마트폰의 미 핏(Mi Fit) 앱과 연동해서 인바디 측정을 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세대 미스케일2는 10가지의 인바디 측정 항목이 있으며 2세대 미스케일2에서는 측정 항목이 13가지로 늘어났지만 정확도는 여전히 신뢰할 수 없는 수준이기 때문에 재미삼아 측정하는 용도로 사용할텐데요. (3세대가 나오면 나아질런지…)

샤오미 체중계는 와이파이 대신 블루투스로 쉽게 스마트폰에 연동되며 측정 데이터를 아이폰의 건강 앱과 연동해 데이터를 취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기준으로 설명했지만 갤럭시(안드로이드) 스마트폰도 요령은 같습니다.

샤오미 체지방 체중계 미스케일2 사용법

튜토리얼 환경 : 아이폰 12 프로, 샤오미 2세대 미스케일2

How To Measure Xiaomi Mi Scale 2 Inbody 1

샤오미 제품 같은 경우 보통 Mi Home 앱을 이용해 연동하지만 체중계는 Mi Fit 앱을 이용합니다.

Mi Home 계정이 있다면 Mi 계정 정보를 이용해 로그인할 수 있으며 샤오미 계정이 없다면 구글/페이스북/애플 계정을 연동해서 쉽게 회원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미스케일2 인바디 데이터 스마트폰과 연동하기

  1. 프로필 설정과 사용자의 동작 및 피트니스 활동 접근 권한 허용
  2. Mi Fit 앱 실행 후 연결할 기기 선택에서 체중계를 선택
  3. 스마트폰에 블루투스가 켜진 상태에서 체중계에 올라가 연동
  4. 건강 앱에서 Mi Fit 앱에 대한 접근 권한 허용
How To Measure Xiaomi Mi Scale 2 Inbody 2

앱을 처음 실행하면 프로필 입력과 함께 피트니스 활동에 대한 접근 권한을 요구합니다.

이 권한은 Mi Fit 앱에서 걸음걸이를 측정하는 만보계 기능으로 스마트폰을 휴대하고 다녔을 때 걸금 수와 그에 맞는 칼로리 소비를 대략적으로 보여주니 권한을 허용합니다.

키와 체중을 입력한 다음 연결할 기기 선택에서 체중계를 선택하면 Mi Fit과 샤오미 체중계를 연결할 준비가 끝납니다.

How To Measure Xiaomi Mi Scale 2 Inbody 3

미핏 앱이 실행된 상태에서 체중계에 올라가면 체중계에서 측정하는 몸무게와 같은 값이 스마트폰에 표시되며 실패 없이 연동되면 최초 설정이 끝납니다.

만일 연동이 되지 않는다면 스마트폰의 블루투스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How To Measure Xiaomi Mi Scale 2 Inbody 4

앱의 프로필 > 내 기기 > Mi 체지방 체중계 2 화면을 빠져나오면 Mi Fit의 애플 건강 앱에 대한 접근 권한을 요구합니다.

How To Measure Xiaomi Mi Scale 2 Inbody 5

건강 앱에 대한 접근 권한을 활성화합니다.

애플워치를 사용하고 있다면 걸음 권한은 없어도 되며 나머지 체중 및 인바디 데이터에 대한 접근 권한을 활성화하면 건강 앱에서 신체 정보를 취합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ow To Measure Xiaomi Mi Scale 2 Inbody 6

샤오미 체중계는 두개의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연동을 할 수 있으며 미핏 앱이 실행된 스마트폰에 자동으로 연동됩니다.

스마트폰에 미핏 앱을 실행한 상태에서 몸무게를 측정해야 데이터가 스마트폰으로 들어오며 이러한 동작 구조의 특성상 스마트폰 두대에서 동시에 미핏 앱을 실행한 경우 먼저 연결된 스마트폰에 데이터가 저장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미스케일2 균형 감각 테스트하기

균형 감각 테스트는 눈을 감은 채 한쪽 발로만 얼마나 오래 버티는지 측정합니다.

How To Measure Xiaomi Mi Scale 2 Inbody 7

미핏 앱의 운동 탭 화면에서 더 보기 > 균형을 선택하면 눈을 감은 상태에서 한쪽 발로 얼마동안 버틸 수 있는지 균형 능력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화면 하단의 측정 버튼을 터치합니다.

How To Measure Xiaomi Mi Scale 2 Inbody 8

체중계 중앙에 한 발을 올리고 나머지 한쪽 발은 든 채로 눈을 감아 신체 균형을 측정합니다.

미스케일2 저울 기능 활용하기

How To Measure Xiaomi Mi Scale 2 Inbody 9

2세대 미스케일2는 100g 이상의 물체에 대해 50g 단위로 측정할 수 있는 작은 물체 측정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저울보다는 정확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작은 물체의 무게를 재는 것은 의미가 없지만 어느정도 무게가 나가는 물체에 대해서는 나름 활용도가 높으니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작은 물체 측정 옵션은 미핏 앱의 프로필 > 내 기기에서 Mi 체지방 체중계 2를 선택하면 옵션 화면에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에어팟 이름 변경하는 방법
에어팟 이름 변경하는 방법
에어팟을 처음 구매해서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 연결했을 때 ‘XX의 AirPods’ 또는 ‘XX의 AirPods Pro’ 이렇게 기본 이름으로 표시되며 아이폰의 연락처에…
애플워치 공장 초기화 설정 방법
애플워치 공장 초기화 설정 방법
애플워치를 중고로 판매하거나 새로운 아이폰과 페어링을 위해 기존 기기와 연결된 정보를 초기화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아이폰을 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