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에서 화면을 손가락으로 두번 따닥 터치했을 때 화면이 켜지는 기능인 노크온(knock-on)은 One UI 업데이트 때 처음 선보이며 전원 버튼을 대신해 화면을 빠르게 켤때 활용되는 유용한 기능중 하나인데요.

One UI 3.0 업데이트에는 노크오프(knock-off) 기능까지 추가되며 화면 더블 탭으로 화면을 끄고 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럭시 S10, S20, S21에는 디스플레이에 지문인식이 내장되어 있어 화면에 지문인식을 함과 동시에 화면이 켜지기 때문에 사용 빈도가 낮긴 하지만 화면을 두번 두드려서 끄는 노크오프는 상당히 유용한 기능입니다.

갤럭시 화면 노크온 노크오프 설정하기

튜토리얼 환경 : 갤럭시 S10, One UI 3.0

How To Set The Screen To Turn On And Off By Double Tapping The Galaxy Screen 1

갤럭시의 설정에서 유용한 기능 > 모션 및 제스처로 이동합니다.

How To Set The Screen To Turn On And Off By Double Tapping The Galaxy Screen 2

모션 및 제스처 옵션에서 ‘두 번 눌러 화면 켜기/끄기’ 옵션을 필요에 따라 활성화/비활성화하면 되며 One UI 3.0 업데이트시 ‘두 번 눌러 화면 끄기’ 옵션이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LG에서 먼저 선보인 노크온오프 기능이 늦게나마 갤럭시에도 순정으로 기능이 탑재되어 반가운 옵션입니다.

기능적 특성 때문에 스마트폰의 전원 버튼이 고장났을 때도 화면 터치로 켜고 끌 수 있어서 임시방편으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다만 화면을 끄는 노크오프는 홈화면 또는 잠금화면 상태일 때만 화면이 꺼지며 앱이나 게임 화면에서는 실행되지 않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