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구글 날씨 알림 끄기 설정 방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상단바에 구글 날씨 알림이 주기적으로 떠서 현재 날씨와 일일 일기예보를 알려주지만 홈 화면에 날씨 위젯을 따로 사용하는 경우 구글 날씨 알림은 의미가 없어지는데요.

특히 상단바를 꾸미기 좋아하는 사용자는 깔끔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알림과 아이콘을 최소화해서 사용하고 싶어 하는데, 구글 날씨 알림을 끄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글 날씨 알림 끄기

튜토리얼 환경 : 갤럭시 S10, OneUI 3.1

How To Turn Off Google Weather Notifications 1

상단바에 현재 날씨 알림이 떠있는 경우 알림을 펼친 다음 왼쪽으로 살짝 밀어 톱니바퀴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Google 알림을 끄면 다른 서비스에 대한 알림을 받을 수 없기 떄문에 현재 날씨 상태 알림 옵션만 끄면 되겠습니다.

구글 날씨 알림은 현재 날씨와 일일 일기예보 두가지이며 알림 종류가 다르니 상단바에 나타나는 두가지 알림을 모두 비활성화 하면 됩니다.

How To Turn Off Google Weather Notifications 2

만일 현재 날씨가 상단바에 나타나있지 않은 경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Google로 이동합니다.

How To Turn Off Google Weather Notifications 3
구글 알림에서 현재 날씨 상태와 일일 일기예보 끄기

Google 애플리케이션 정보에서 알림 옵션을 선택한 다음 현재 날씨 상태와 일일 일기예보 알림을 끄면 상단바에 현재 날씨가 나타나지 않게 설정됩니다.

1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