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을 설치했을 때 제품키를 입력하지 않았다면 바탕화면에 ‘Windows 정품 인증’ 또는 윈도우11 빌드번호가 워터마크로 표시되는데요.
정품 인증을 하지 않아도 개인 설정을 제외한 윈도우11 업데이트 및 사용에 제약이 없기 때문에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를 꾸밀 때 바탕화면 배경에 나타나는 워터마크가 거슬리는 경우 워터마크 제거 프로그램 없이 배치파일을 적용하거나 레지스트리 수정을 통해 워터마크를 영구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목차
정품인증 삭제 배치 파일 적용하기
1. 작업표시줄의 검색 아이콘을 클릭 후 검색창에서 메모장을 입력합니다. 메모장을 클릭해 실행합니다.
@echo off taskkill /F /Ixe explorer.exe exit
2. 메모장에서 워터마크 삭제 명령어를 복사해 붙여넣습니다.
3. 파일 > 저장을 클릭합니다.
4. 파일 이름을 입력할 때 확장자를 .bat
로 지정한 다음 저장합니다.
5. 저장된 배치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으로 선택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6. 사용자 계정 컨트롤 화면에서 ‘예’ 버튼을 클릭해 실행하면 파일 탐색기가 재실행되며 바탕화면의 워터마크가 삭제됩니다.
정품인증 삭제 레지스트리 적용하기
배치 파일을 적용하는 방법 외에 레지스트리 수정을 통해 바탕화면 워터마크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으로 배치 파일을 적용했다면 레지스트리 적용은 불필요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단축키 Windows + R 을 누른 다음 실행창에서 regedit을 입력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2. 컴퓨터\HKEY_CURRENT_USER\Control Panel\Desktop
경로로 이동합니다.
3. Desktop
키 하위의 PaintDesktopVersion
값을 더블 클릭합니다.
4. PaintDesktopVersion
값 데이터를 0으로 변경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5. Ctrl + Shift + Esc 키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실행합니다.
6. 프로세스 탭에서 Windows 탐색기를 선택한 후 우측 하단의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윈도우 탐색기가 재실행되며 바탕화면의 워터마크가 사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