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팅방 맨 위로 올리는 방법

모바일 앱

카톡 대화방에서 맨 위의 첫 대화부터 보고 싶을 때가 있는데, 채팅 내용이 많고 지난 대화 내용이 많으면 화면 스크롤을 계속 올려서 확인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스크롤을 올리다 보면 과거 대화를 엿볼 수 있어서 재밌기도 하지만 맨 처음 대화로 빠르게 이동하고 싶다면 카톡의 대화 내용 검색 캘린더 기능을 활용해 첫 대화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대화 맨 위로 올리기

대화 내용 검색의 캘린더 기능은 아이폰,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PC 버전 모두 사용 가능하며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카오톡 대화 맨 위로 올리기 1
  1. 채팅방 상단의 돋보기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2. 대화 내용 검색 우측의 달력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카카오톡 대화 맨 위로 올리기 2
  1. 달력 상단의 년/월을 터치한 다음 가장 앞의 과거 날짜를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대화 맨 위로 올리기 3
  1. 달력에 활성화 되어 있는 가장 앞쪽 날짜를 선택하면 대화 첫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아이폰에서 채팅방 맨 위로 올리기

아이폰에서는 채팅방 화면에서 터치 한 번으로 대화 날짜 화면을 위로 올릴 수 있는데, 첫번째 방법은 처음 대화 화면으로 이동하는 것이라면 아이폰의 스크롤 기능은 날짜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카카오톡 대화 맨 위로 올리기

방법은 간단합니다. 노치 왼쪽의 시계 부분을 터치하면 현재 보여지는 날짜 이전 대화 날짜로 이동하며 화면을 조금 위로 올린 후 또 시계 부분을 터치하면 날짜 기준으로 화면을 스크롤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활용하면 날짜별로 스크롤이 가능하며 대화 내용이 많지 않다면 대화 맨 위로 금방 올릴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웹사이트에서 카카오 계정을 이용해 가입한 경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사이트의 이용 방법과 배송 현황, 이벤트 등의 정보를 회원에게 알려주게 되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