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앱을 항상 실행한 상태로 두고 싶은데 홈 버튼을 눌렀을 때 일정 시간 이후에 앱이 자동으로 종료되거나 사용자가 최근 앱 화면에서 실수로 모두 닫기 버튼을 눌렀을 때 앱이 종료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특히 항상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어야 하는 스마트워치 또는 블루투스 장치 관련 앱이 유휴 상태일 때 3일 후면 자동 종료되는 경우가 있어서 매번 앱을 실행해야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백그라운드 앱이 항상 유지되게 하려면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튜토리얼 환경 : 갤럭시 Z플립3, One UI 3.1.1, 안드로이드 11

갤럭시 백그라운드 앱 유지 설정

How To Prevent Automatic Closing Of Background Apps On Galaxy 1

사용하는 앱을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실행되게 하고 싶다면 디바이스 케어의 절전 예외 앱에 등록해야 합니다.

1.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로 이동한 다음 화면에서 배터리를 선택합니다.

How To Prevent Automatic Closing Of Background Apps On Galaxy 2

2. 배터리의 백그라운드 사용 제한에서 절전 예외 앱 옵션을 선택합니다.

How To Prevent Automatic Closing Of Background Apps On Galaxy 3

3. 절전 예외 앱 화면에서 + 버튼을 터치한 다음 백그라운드 상태를 유지하고 싶은 앱을 선택해 추가합니다.

최근 앱 목록에서 종료되지 않게 고정하기

Pin From Recent Apps List To Never Quit 1

절전 예외 앱으로 등록해도 사용자가 최근 앱에서 실수로 모두 닫기를 눌러 앱을 종료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백그라운드에서 실행할 앱을 최근 앱에 고정하면 모두 닫기를 눌러도 종료되지 않습니다.

※ 갤럭시 기종에 따라 고정 앱 개수는 1개 또는 2개가 될 수 있습니다.

1. 최근 앱 화면에서 열려있는 앱 아이콘을 길게 누른 후 ‘최근 앱에 열어두기’를 선택합니다.

Pin From Recent Apps List To Never Quit 2

2. 앱을 고정한 다음 모두 닫기 버튼을 눌렀을 때 고정한 앱이 닫히지 않습니다.

3. 고정한 앱을 해제하고 싶다면 우측 하단의 자물쇠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위 두가지 설정을 마치면 사용자가 지정한 앱이 백그라운드 및 최근 앱에서 종료되지 않게 할 수 있어서 게임 또는 서드파티 가젯 앱을 종료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