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카메라 모드를 라이브포토로 설정 후 사진을 찍게 되면 사진을 찍기 전 후의 3~5초정도가 사진 안에 동영상으로 저장되며 사진 앱에서 사진을 3D 터치하면 동영상이 짧게 재생되는데요.

라이브포토는 사진을 찍을 때의 순간을 동영상으로 저장해서 추억을 한층 더 생동감 있게 보관할 수 있는데, 이렇게 찍은 라이브포토를 아이폰에 배경화면으로 지정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라이브포토를 잠금화면으로 설정하기

How To Set Iphone Live Photos As Wallpaper 1

1. 사진 앱을 연 다음 라이브포토를 선택합니다.

2. 사진 하단의 공유 버튼을 터치 후 배경화면 지정을 선택합니다.

How To Set Iphone Live Photos As Wallpaper 2

3. 화면 하단의 설정 버튼을 선택 후 ‘잠금화면, 홈 화면, 둘 다’중에서 배경화면을 지정할 옵션을 선택합니다.

※ 라이브포토를 배경화면으로 지정할 때 ‘시점 이동’ 옵션을 활성화하면 라이브포토가 비활성화되며 움직이는 화면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시점 이동’을 선택했다가 다시 취소하더라도 라이브포토가 비활성화된 상태이니 이 경우 화면 하단의 Live Photo 아이콘을 선택해 ‘켬’ 상태로 변경해야 합니다.

라이브포토 잠금화면에서 움직이는 이미지 보기

아쉽게도 라이브포토는 홈 화면의 배경화면으로 지정했을 때 움직이는 이미지는 확인할 수 없으며 일반적인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지정한 것과 같이 대표이미지만 배경으로 보이게 됩니다.

하지만 잠금화면에서 화면을 길게 터치하면 라이브포토의 동영상이 재생되어 움직이는 화면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