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계정 이름 변경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클라우드 기능과 갤럭시 스토어등의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 삼성 계정에 가입해 스마트폰과 연동을 하게 되는데요.

삼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따라 다르지만 서비스 안의 프로필에 본인의 이름 또는 삼성 계정에서 지정한 닉네임이 표시되는데 회원 가입시 이름을 잘못 가입했거나 개명을 한 경우 이름을 변경해야 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삼성페이 또는 삼성닷컴에서 실명인증을 한 경우 이름을 바꿀 수 없으며 삼성 계정 탈퇴 후 다시 가입하는게 가장 빠른 방법이지만 실명인증을 하지 않은 사용자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삼성 계정 이름 변경하기

How To Change Your Samsung Account Name And Nickname 1

1. 설정 앱을 연 다음 화면 상단의 삼성 계정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How To Change Your Samsung Account Name And Nickname 2

2. 삼성 계정의 프로필 정보를 선택한 다음 개인 정보 항목에서 이름을 선택합니다.

How To Change Your Samsung Account Name And Nickname 3

3. 변경할 성과 이름을 입력 후 저장하면 삼성 계정 프로필 정보의 이름이 변경됩니다.


프로필 정보에서 이름을 비롯해 닉네임, 생년월일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지만 앞서 얘기했던 것 처럼 나이스페이를 통한 본인인증을 했다면 이름과 생년월일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어떻해서든 이름을 변경해야 한다면 삼성 계정 탈퇴 후 다시 가입하면 되며 본인 인증을 거치지 않은 상태에서 다른 이름으로 변경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